YMCA흰돌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한 “제3회 흰돌곰두리 지역축제”는 장애로 인해 일반인들과의 관계형성이 원만하지 못한 지역내 장애우 및 장애시설 장애우(흰돌마을4단지 해냄공동체 벧엘의집 애덕의집) 200여명이 모여 지난달 25일 백석동 한국음주문화연구센터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총 4부로 진행되었는데 1부 개회식에서는 개회사 및 참석내빈의 축하인사가 있었고 2부행사인 체육대회 및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공굴리기, 퀴즈, 디스코릴레이, 깃발뽑기, 장애우와 비장애우가 함께 사랑의 풍선 넣기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4개팀이 45여명의 자원봉사자와 함께 열띤 경합을 벌였다.

3부로는 점심식사를  팀별로 모여 식사 및 나눔의 시간을 가졌으며 4부에서는 해바리기 노인수화동아리 및 마술공연 등의 축하공연과 장애우 17개팀이 참가한 노래경연대회를 진행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교보증권일산지점, GS마트 고양점, 이마트 일산점, 흰돌하이퍼, 대화교회, 교보증권 일산점, 우진테크닉칼, J&J이벤트 등 45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다.

이번 ‘흰돌곰두리 축제’를 통해 장애우와 비장애우가 하나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향후 지속적인 지역문화 축제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복지관은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