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선인장전시회 꽃전시관서 개최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전세창)은 오는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 고양시 호수공원내 고양꽃전시관에서 ‘2005 선인장 산업전시회’를 개최한다. 생산자와 소비자, 관련단체 및 업체 등이 함께 참여해 선인장산업의 균형적인 발전과 시장 확대를 도모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되는 행사이다.

경기도의 선인장 재배면적은 62.8ha로 전국 재배면적(73.7ha)의 85%를 차지하고 있으며 생산된 접목선인장은 네덜란드 등 세계 20여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개회식은 23일 오전 11시부터 소비자, 선인장연구회원, 유관기관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양꽃전시관 제3전시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오후에는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선인장 재배관리에 대한 세미나와 신품종 품평회도 예정되어 있다.

선인장연구소와 선인장연구회는 전시관 입구에 선인장을 이용한 선인장동산 조경과 엠블렘 등이 제작 · 전시되며, 희귀선인장 전시는 선인장연구회원이 소장하고 있는 200년이 넘은 금호 선인장, 거취옥 선인장 등 희귀하고 평소에 보기 힘든 선인장과 다육식물 200여점이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사진작가협회 김병옥회원이 촬영한 희귀하고 아름다운 선인장 · 다육식물과 꽃사진 50점도 전시된다.

이밖에 행사장에는 선인장연구소에서 육성한 수출선인장 신품종과 황토종이화분 등이 전시되며 수출선인장 육종기술, 대량증식기술, 특허출원기술, 생명공학 이용기술 등 선인장연구소의 다양한 연구성과들이 관람객들이 이해하기 쉽게 함께 전시된다.

제2회 선인장 작품 경진대회 및 제2회 선인장 모스토피어리 작품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출품작을 산업전시회 기간 중 전시하며 대회 참가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선인장연구소 홈페이지(www.suninjang.net)에 접속하면 된다.

이번 전시회는 선인장연구소(소장 김순재)와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회장 박석규)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이고 입장료는 없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