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포털 못지 않게 인기를 누리는 분야별 전문포털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다. 한정된 분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충실하고 깊이가 있는 경우가 많다. 회원간의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전문포털 사이트들은 대부분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이나 취미를 가진 회원들의 참여를 기다리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실력을 발휘해 보는 것도 좋겠다.

검색엔진별로 놓치지 말아야 할 가이드를 소개한다.

에어스파이더(www.airspider.com)
'멀티미디어 검색포털'을 표방한 사이트다. 분야별 이미지 검색기능과 게임, 음악, TV등을 검색할 수 있는 동영상 검색기능도 있다. 멀티미디어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만화와 영화를 취급하는 별도의 채널도 운영 중이다.

헬로우쿡
음식과 요리 포털 사이트다. 음식, 베이커리, 음료에 관한 풍부한 정보가 담겨있다. 어떤 식단을 꾸며야 좋을 지 고민이 된다면 '금주의 식단'을 클릭해 보자. 빵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빵사모', 퓨전요리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퓨전매니아'와 같은 동호회도 있다.

PCBee
배워도 배워도 끝이 없는 PC와 인터넷에 대한 따끈따끈한 정보가 필요하다면 이곳을 들러보라. 처음에는 낯설고 어렵겠지만 매일매일 소식을 접하다 보면 어느새 컴퓨터의 강자가 되어있는 자신을 발견할 것이다.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게임에 대한 정보와 벤치마킹 자료들이 풍부하다.

투어가이드
가을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를 방문해보자. 국내외 숙박시설과 음식점, 공연, 이벤트 등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한 각종 서비스 정보가 모여있다. 많은 여행작가들과 명예기자들이 제공하는 생생한 소식이 큰 장점이다.

건강샘
인터넷 종합병원을 표방하는 사이트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전문가가 상담을 받아 응답해준다. 자기만의 차트가 있어서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

맥스무비
영화에 대한 정보를 원한다면 이곳으로 가라. 개봉영화, 영화관 검색, 순위검색 등이 가능하다. 인터넷으로 영화를 간편하게 예매할 수도 있다 영화의 명장면들을 모아놓은 영화자료실도 가볼만 하다.
<ⓒzooma·www.zooma.co.kr>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