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평가인증제 통과 보육시설 발표

부모들 사이에 보육시설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한 상황에서 고양시는 2005년부터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를 실시해 현재 평가인증제를 통과한 보육시설이 25개소라고 밝혔다.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는 보육환경, 운영관리, 급식, 안전, 교사자질 등 5개 영역 60개 세부항목의 평가인증 항목에 대해 9개월간 평가인증심사를 거쳐, 기준점 이상을 통과한 보육시설을 평가인증 시설로 인증하는 제도다.
평가인증 통과 보육시설에 대해서는 종사자 지원금으로 50만원과 평가인증 수수료 25만원∼3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평가인증 통과 시설 중 우수보육시설을 자체 선정해 운영비 및 담임수당을 지급하는 등 질높은 보육시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양시 보육지원과 담당자는 “현재 고양시 보육시설 739개소 중 평가인증제 통과 보육시설은 25개소로 그 수가 적은 상황”이지만 2006년 하반기에 600여 개 보육시설이 신청을 해 올해 안으로 많은 보육시설들이 평가인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인증시설은 1년마다 한번씩 자체보고서를 통한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된다.
시는 신규인가를 받은 지 1년이 지난 모든 보육시설을 대상으로 오는 2008년까지 평가인증을 받도록 할 방침이다.
보육시설 평가인증제는 국가에서 제시한 평가인증지표를 기준으로 보육시설의 운영상황과 보육서비스 수준을 점검하고 진단해 보육시설의 수준을 향상시키면서 동시에 부모들이 믿고 아이를 보낼 수 있는 보육시설을 제시해 주는 기능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한편, 영세한 보육시설들이 단기간 내에 평가인증을 받기 위해 재정적 부담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평가인증 통과 시설에 대한 지원금이 너무 적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고양시 평가인증 보육시설(3월 26일 현재)
 
덕양구 영아전담아이누리어린이집
덕양구 고양시덕양구청직장어린이집
덕양구 영아전담행복한어린이집
덕양구 꼬꼬마어린이집
덕양구 스누피어린이집
덕양구 현대유아교실
덕양구 예그린어린이집
덕양구 화전어린이집
일산동구 푸른아이세상어린이집
일산동구 가베어린이집
일산동구 사이좋은24시어린이집
일산동구 호수아이어린이집
일산동구 곤지곤지어린이집
일산동구 아름다운어린이집
일산동구 흰돌하얀나라어린이집
일산서구 우리들어린이집
일산서구 토리몬테소리어린이집
일산서구 ABC키즈스쿨어린이집
일산서구 주은어린이집
일산서구 문촌9사회복지관어린이집
일산서구 덕이시립어린이집
일산서구 무지개동산어린이집
일산서구 탄현시립어린이집
일산서구 고양YWCA어린이집
일산서구 우리아이어린이집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