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돔 5월 30일 오픈 국내 최초의 돔형태 쇼핑몰로 문을 열기 전부터 주목 받아온 장항동 웨스턴돔이 지난 5월 30일 문을 열고 5일간의 축제를 펼쳤다. 웨스턴돔은 5월 30일 그랜드오픈에 앞서 3일간 고양시 곳곳에서 고적대와 캐릭터, 마술쇼를 통해 웨스턴돔의 개장을 알리고 개장일인 5월 30일부터 5일간 오픈행사를 열어 웨스턴돔 안에서 톱스타와 인기가수 및 마술사들이 출연하는 다채로운 공연과 화려한 불꽃놀이를 펼쳤다.

또한 웨스턴돔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밀러타임 맥주축제를 열어 야간에는 무료 생맥주를 제공하고 CGV 씨네마 축제를 열어 영화티켓 5000장을 증정하기도 했다. 웨스턴돔 관계자는 “앞으로도 댄스파티, 연극과 뮤지컬 공연, 소중한 사람과 함께 하는 오픈 프로포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지역 내 명소로 자리 매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웨스턴돔의 가장 큰 특징은 개방형 돔구조.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개방형 돔구조의 천장은 스트리트몰과 로드샾의 장점인 개방감과 쾌적성은 그대로 살리면서 건물과 건물 사이의 공간을 눈, 비를 막을 수 있는 막구조로 지붕을 씌워 사계절 언제나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건물 내부 보행자 길에 테마 상점을 운영해 상인과 고객이 생동감 있게 물건을 사고 파는 전통 재래시장의 활기찬 분위기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웨스턴돔의 개장으로 일산지역 상권은 미관광장을 중심으로 북쪽엔 라페스타 상권과 남쪽엔 웨스턴돔 상권이라는 양대 축을 형성하게 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