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입찰 신청업체 한곳도 없어

한류우드 2구역 조성사업사 선정을 위한 2차 입찰이 무산됐다. 이로써 1년째 표류하고 있는 한류우드 사업의 파행이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한류우드사업단은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관광공사에서 지난 1차 때와 같은 조건으로 입찰을 시작했으나 신청업체가 한 곳도 없어서 유찰되었다.

현재 1∼3구역 중 28만2352㎡에 이르는 1구역만 사업자가 선정된 상태로 일산서구 장항  대화동 일대 9만 6948㎡에 1500가구의 주상복합과 750실 규모의 호텔을 건립하는 한류우드 2단계 사업자 선정은 시작단계부터 삐걱거리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경기도 한류우드사업단이 일정 자격에 맞는 사업자만 입찰에 참여시키는 방법인 '제한경쟁입찰 방식'을 통해 사업자를 선정하려던 계획은 수정이 불가피해졌다.

한류우드 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전문가의 의견을 좀 더 수렴한 상태에서 공급지침을 변경할 계획"이라며 "입찰에 참여하는 민간업체의 자격을 낮추고 호텔등급도 낮추는 것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당초 한류우드 2구역에 조성될 주상복합시설은 25~∼0층 규모이고 호텔은 750실 특2등급 (무궁화5개) 수준이었다.

한편, 주상복합아파트의 분양가상한제 적용에 따른 수익성 악화로 인해 사업 참여를 꺼리는 가운데서도 한류우드 2구역에 관심을 가졌던 삼성물산, 포스코 건설, 벽산 건설 등 대기업들은 눈치작전을 벌이다 막판에 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벽산건설의 한 관계자는 "한류우드 2구역 땅의 예정가격이 약 4800억으로 1㎡당 500만원에 육박하여 너무 비싸고, 호텔을 짓는다고 해도 이익을 내는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며 "한류우드 지역의 수익성을 낙관하기가 현재로서는 매우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