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선거위 공명선거 홍보용 만화 출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젊은이들의 투표를 독려하고 공명선거 홍보를 위해 인기가수 SES를 캐릭터로 활용한 만화책 ‘SES와 함께 떠나는 선거여행 - SES의 선거이야기’를 발간했다.

덕양·일산선관위는 고양시 관내 각급 학교와 관공서, 은행지점, 화정터미널, 바른선거시민모임, 정당의 각 지구당에 배포하고 적극 홍보에 들어갔다.

‘SES 로마에 가다’란 제목이 달린 1·2화는 선거의 기본 개념을 설명한다. 3·4화에서는 헨리 제임스의 3년여에 걸친 영국의 선거 개혁(1883년 8월 25일)과 이후 선거풍토를, 5화에서는 정치인에게 축부의금이나 주례를 부탁하지 말자고 호소한다.

6화 ‘날 좀 보소’에서는 지역에 행사만 있으면 얼굴을 내밀고 각종 향응을 제공하는 정치인을 비꼬기도 한다. 특히 8화는 절세무공의 SES가 ‘선거용 산악회 동원’‘금품제공’‘관혼상제 챙기기’‘사조직 세력확장’ 등 불법선거의 무차별 공격에 ‘불법선거 한방에 끝내 주세요 1588-3939’로 대응 공명선거 분위기를 지켜낸다는 무협물이다.

이외에도 사이버 상에서의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 기부행위 근절 등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다. 만화의 내용은 중안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에 접속하면 볼 수 있다.

SES의 공명선거 홍보용 만화는 연예기획사인 SM기획 협찬으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