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세이하 농업창업 자금지원

시는 농업창업을 희망하는 젊은 인력에게 농업 창업 및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한다. 45세 이하인자 중 영농에 종사하기(영농승계)를 원하는 자라면 가능하다.
농림수산식품부의 도시민 농업창업과정을 이수한 자는연령 제한과 관계없이 추가 3년간 사업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분야는 경종농업분야(수도작, 채소, 화훼, 과수, 특자 등)와 축산분야(한?육우, 낙농, 양돈 등)이며, 본인들의 영농설계와 연령에 따라 차등으로 20~120백만원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연리3%, 5년 거치 10년 균분상환하면 된다. 최종 선발은 농정심의회를 거쳐 창업농업 경영인으로 선발.확정된다.
<문의 8075-2782>

농업인과 농업단체에 자금융자

시는 농?축산업에 종사하는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농어업경영자금을 지원한다. 신청은 이달 23일까지. 1년 이상 원예, 특작, 과수, 수도작, 축산업, 수산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신청할 수 있다. 융자금액은 일반농업?축산 3천만원, 수산 1천5백만원 이내이며, 영농조합법인과 축산단지는1억원 이하에서지원을 받을 수 있다. 융자상환은 대출일로부터 1년 이내 원리금을 일시 상환하는 단기 자금으로 이율은 연리1.5%이다.
<문의 8075-2789>

야생동물피해 농작물 예방시설 지원

시는 까치, 청설모 등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로 인해 피해를 본 농민을 대상으로 울타리 방조망 등 예방시설 설치 경비를 지원한다. 농작물 수확기 이전에 설치할 수 있도록 이달 말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총 비용의 60%를 지원한다. 
 <문의 8075-2662>

친환경 인증농가 농자재 공급

 고양시 덕양구(구청장 정구상)는 친환경 농업의 확대 육성을 위해 친환경 인증 농가의 농자재 지원 신청을 접수한다.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업인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유기질 비료, 쌀겨, 미생물제재, 키토산, 목초액 등이다.신청은 이달 30일까지.
<문의 961-6324>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