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대, 무료 ‘여성발전교육과정’개설

“가정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섭니다. 그러기 위해서 이 땅의 여성들, 특히 어머니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하는 이승렬 교수(항공대사회교육원장)는 우리사회에서 잠재된 여성의 능력을 끌어내어 사회적 동력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한다.

항공대 사회교육원에서는 여성들이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고,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영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여성발전교육과정’을 개설했다.

프로그램은 ‘학부모정보아카데미(PC, 인터넷활용)’, ‘여성의 소규모창업 강좌’등이고 교육비 전액은 경기도에서 부담한다. 접수기간은 2001년 5월 21(월)부터 6월2일까지로 전화 및 방문접수로 선착순 마감이다.

교육내용은 ‘학부모정보아카데미’의 경우 △자녀학습지도에 도움이 되는 교육정보활용 및 각급 학교 홈페이지 이용법, △E-메일을 이용한 자녀 교육상담, △정보윤리 등이고,‘실업대책과정’은 △기업가의 자질, △업종선택, △점포의 입지론, △고객관리, △종업원 교육과 관리, △세무관리, △사업계획과 실적관리, △나의 창업계획 발표 등으로 짜여져 있다.

한국항공대학교는 지난 95년 외국어교육원을 개설한 이래, 97년 사회교육원으로 개편하여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 평생교육의 이념에 따라 많은 시민에게 배움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항공대 사회교육원장 이승렬 교수는 여성의 자기개발을 위해 소규모 창업강좌와 정보아카데미를 개설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