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건강
건강 사랑<2009.8.5~8.11>

동구보건소, ‘불소겔 도포’ 무료 실시

일산동구보건소는 방학기간을 이용해 지역 내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에게 충치예방을 위한 불소겔 도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이 시술은 고농도의 불소를 치아에 직접 발라 치아우식증 예방 효과를 극대화할 뿐만 아니라, 구강보건교육으로 학생 스스로 구강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고 있다.
시술을 원하는 시민은 사전예약 및 직접방문으로 시술 받을 수 있으며, 1주일 간격으로  1차, 2차 시술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시술 전 보건소를 방문 할 경우 양치질 후 건강보험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8075-4111>

일산서구, 보건·의료 욕구 설문조사 실시

일산서구에서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보건·의료에 대한 주민욕구 설문조사를 갖는다.

지난 달 31일 서구청에 따르면 서구청과 각 동 주민센터, 지역사회 복지관으로 구성된 ‘일산서구지역 복지네트워크 주민생활지원 동아리’는 1500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8월 3일부터 한 달 동안 설문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주민생활지원 동아리는 시민의 잘못된 생활양식과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등을 생활습관의 개선을 통해 건강문제에 접근해 나가고자 본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주민생활지원 동아리는 2008년부터 민간기관과 행정기관 간 복지업무 공유를 통해 서비스 전달체계를 수혜자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구성됐다.

동아리 관계자는 “설문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시민건강욕구를 복지업무에 반영하고, 정책세미나도 열어 좀 더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일산제일병원 효자동 지역주민 무료진료

고양시 덕양구 효자동 주민센터(동장 성성모)는 일산제일병원(원장 이종표)과 농촌이동 사회복지관과 연계해 효자동 주민센터에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지난 달 29일 마련된 이번 진료는 지역 내 여성 어르신 30명을 대상으로 자궁경부암, 유방초음파 검사 등 5개 항목에 대해 검진을 실시해 어르신들에게 조기 진단과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을 갖게 했다.

이날 검사를 받은 어르신들은 “병원에 가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비용도 수십만 원이 드는데 집에서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서 편안하게 무료로 진료 해주니 너무 고맙다”며 만족해 했다.  

이에 따라 효자동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펼칠 계획이다.

 

 

고양신문  webmaster@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