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보건소, 9사단서 금연 클리닉

일산동구보건소(소장 김안현)가 지난 7일 9사단 신병교육대대를 방문해 이동 금연클리닉을 운영했다.

이번 클리닉은 지난 달 18일 금연교육에 이은 프로그램으로 금연을 원하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면담, 기초 설문조사, 니코틴 의존도평가, 금연교육, 일산화탄소 측정 등을 실시했다.

금연 클리닉 참가자에게는 금연패치, 금연사탕, 금연껌 등 금연보조제가 제공되면서 금연을 유도하며 보건소는 이후 6개월 동안 군부대를 방문해 금연클리닉 참가자를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또한 9사단 신병교육대 측은 금연에 성공한 장병들에게 특별휴가를 보내는 등 젊은 장병들의 흡연율을 낮춰 건강한 군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흡연자의 90%가 25세 이전에 흡연을 시작하고 있어 젊은층의 금연교육이 무엇보다도 시급하다. 앞으로 청소년 및 청년층 금연에 적극 홍보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덕양구 보건소, 시민과 함께하는 운동교실

덕양구보건소(소장 이근수)는 규칙적인 운동습관과 운동 실천율 향상을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시민운동교실은 지난 11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오후 8시30분까지 주 2회씩 3개월간 충장공원 놀이터 옆 광장에서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아무런 장비에 구애 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맨손체조, 스트레칭 근력운동, 서서하는 요가 등을 중심으로 전문생활체조 강사에 의해 운영된다.

또한 저녁시간에 운영되므로 직장인과 주간에 운동을 할 수 없는 바쁜 사람들도 이용하면서 가족간 화합도 도모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규칙적인 운동습관을 형성하여 개인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