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에게는 우수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게 될 대규모 채용박람회가 9월 경기도에서 개최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는 우수 핵심인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실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우수 기업과 구직자가 한자리에 만나는 "G-FAIR 채용박람회"를 오는 9월 24일 KINTEX(1홀, 고양시 소재)에서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인기업과 미래 핵심인재로 자리매김할 신입․경력 구직자가 대거 참여하게 될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유망중소기업과 대기업, 외국인투자기업 등 100여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 참가하여 면접 등 채용절차를 직접 진행해 우수 인재들의 현장 채용 기회를 마련한다.

참가 기업에게는 무료면접 부스가 제공되며, 향후 1년간 인투인(www.intoin.or.kr)을 통한 맞춤형 우수인재추천서비스, 채용솔루션 무료사용, 무료 채용공고 등록 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구직자들을 위해서는 100여개 채용관을 비롯, 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의 실질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예정되어 있다.

부대행사로는 취업인적성검사, 구직자 맞춤형 취업컨설팅, 참가자 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서비스 등 취업에 필요하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되며, 취업 인적성검사, 구직활동 확인서 발급 등이 진행되며 이와 함께 졸업예정자의 취업준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국내 대기업 및 공사 인사담당자의 채용설명회와 취업성공전략 및 성공사례 등의 컨퍼런스가 진행되어 참가자들의 구직 성공률을 높일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특히 경기도 대표 비즈니스 박람회인 “G-FAIR 2009(경기 우수상품전)”와 동시에 개최돼 우수제품전시회, 수출상담회, 대기업 구매상담회, 공동기술개발사업 발표 세미나, 스타경영인 특강 등을 동반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참가 구직자에게는 중소기업과 우수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마련되며, 구직자 중 창업에 관심이 있는 미래 예비 창업자를 위한 상공창업상담컨설팅, 제조업창업컨설팅, 서비스업창업컨설텅 등 특화된 창업컨설팅도 동반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구인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기업에게는 우수 인재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들에게는 현장면접 등 채용절차를 현장에서 진행해 시간과 비용 절약으로 기업과 구직자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아울러 “우수기업 채용에 면접 기회마저 갖지 못하고 있는 구직자에게는 금번 채용박람회가 취업성공에 이르는 커다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기업과 구직자는 인투인(http://www,intoin.or.kr/ggjob)에서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을 하면 되고, 구직자의 경우 이력서 및 자기소개소 등을 사전에 준비하여 현장에 참가하면 된다.


안내문의 : 경기중기센터 인력지원팀(031-259-608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