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발산동 '동신참치 일산점'

소문난 일식집이 밀집해 있는 정발산동에서 동신참치(대표 정세균 031-9155-888)가 돋보이는 이유는 세월이 흘러도 변함없는 맛과 정성 때문이다. 동신참치는 20년 경력의 주방장 겸 대표가 운영하는 고급 참치집이다. 이곳의 맛은 20여년 세월동안 고객에게 자연산 참치회만을 제공하고자 노력한 정 대표의 웰빙 마인드에서 시작된다.

정 대표는 재료가 좋을 때 최상의 맛을 제공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항상 최고 품질의 참치만을 고른다. 혹시라도 좋은 참치와 좋은 재료를 놓치는 날이면 하루 종일 후회한다고 한다.

“참치는 좋은 품질과 숙성이 중요한데, 정성을 드린 숙성에서 참치 고유의 영양분과 맛이 좌우 된다”며 숙성과정에 정성을 다한다. 영화배우 강수연 이덕화 가수 소찬휘 양희경 신해철 씨 등이 정 대표의 정성이 담긴 참치 맛에 감동해 “고맙다”는 인사를 아낌없이 해주었다고 한다. 

 동신참치 일산점 고객은 대부분이 단골고객들이다. 이들은 주변에서 참치를 찾는 지인이 있으면 자신있게 “참치의 맛을 진정으로 느끼고 싶으면 동신참치로 가라”고 추천할 정도로 이곳의 정성과 맛, 매력에 빠져 있다고 한다. 하지만 참치의 깊은 맛과 더불어 따뜻한 정을 느끼러 오시는 분도 있다고 한다.

정대표는 참치가 일부 남을 때는 형님 동생같은 고객들에게 술 한 잔 하러 오라고 일부러 전화도 하고 고객과 이웃이 함께 하는 것이 즐거움이라고 말한다.

그의 음식 철학은 진실성이다. 그는 음식을 만드는 사람이 진실하다면 음식이 맛이 없을 리가 없다고 믿는다. 세계미식가협회회원도 단골이라고 말한 정 대표는 고객 한분 한분이 음식의 맛을 인정할 때는 너무나 행복하다며 자신이 알지 못하는 새로운 요리와 정보를 가르쳐 주시는 고객에게도 많은 고마움을 느낀다고 말한다.

영업시간은 11시30분부터 밤 10시까지며 점심메뉴와 저녁메뉴는 시간적 특성에 맞게 구성되어 있다. 또한 70여석의 좌석과 9개의 룸이 마련, 최대 30여명이 동시에 연회를 즐길 수 있다. 참치의 깊은 맛과 동신참치의 정을 둠뿍 느껴보자.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