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나의 단골집
와인에 푹 숙성시킨 특허 고기의 진미와인숙성고기 '와사등'
  • 한진수 마케팅부장
  • 승인 2009.09.02 10:19
  • 호수 943
  • 댓글 0

 

 와인숙성은 미식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고기숙성방법이다. 와인숙성고기의 진미를 맛볼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은 그리 많지 않은데, 고양에선 와사등(대표 성호용)이 이중 하나다. 고양시에 2개점을 운영하고 있는 와사등은 다른 무엇보다 최고의 숙성법을 개발하는데 주력해 왔다. 

 

   
와사등 고기는 전량 국내산만을 엄선하며 생산에서부터 소비까지의 전 과정이 냉장으로 이루어진다. 신선한 냉장육을 직접 담근 와인에 푹 숙성시키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고기의 향도 좋아진다. 와사등은 240여회의 과정을 거친 특별한 숙성비법을 개발해 특허를 받기도 했다. 이 특허 숙성고기는 와사등의 1등 메뉴이며, 고객들에게도 단연 최고의 인기다. 성호용 대표는 와인과 국내산 고급육의 절묘한 조화는 24시간 이상의 숙성돼야 절정에 이른다고 한다. 와사등의 모든 고기는 국내산 한우와 제주 흑돼지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결 같이 와인으로 숙성시킨다.

 

음식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는 성 대표는 “집에서 먹는 음식처럼 토속적인 음식을 만들려고 노력한다”며 “와사등은 무엇보다 맛과 자리가 편안할 수 있도록 세심한 정성을 쏟고 있다”고 한다.

전국의 방방곡곡 맛집을 다니며 벤치마킹하고 독창적인 맛으로 재탄생 시킨다는 성 대표가 벤치마킹 1호로 탄생시킨 메뉴가 두부 요리다. 생두부, 두부구이, 두부전골 등 다양한 두부요리도 맛볼 수 있는 와사등에서는 큰 가마솥에서 직접 두부를 제조한다. 와인숙성고기와 손두부 등 와사등의 요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입맛에 따라 탄생한 요리다. 반면 만드는 사람의 입장에선 많은 시간과 정성을 요구하는, 참 어렵고 고단한 요리이기도 하다. 성대표는 “앞으로도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고객의 음식점,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는 음식점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했다.

현재 와사등은 대화동 본점(031-922-6692), 풍동 애니골점(031-906-4492), 2개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다. 음식의 품질만큼 재미도 선사하는 와사등은 고객들에게 행운권 추첨을 통해 무한공짜, 쭈꾸미, 목살 등을 증정하는 행운권 이벤트도 하고 있다. 특허출원 와인숙성고기와 정통 샤브샤브, 다양한 버섯요리, 두부요리 등 다양한 메뉴와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공간은 어떤 모임이든 편안하게 가질 수 있어 좋다. 주차장도 넓고 어린이 놀이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www.wasadeung.net 

 

※ 이 기사는 (사)한국음식업 중앙회 고양시일산구지부의 협조로 진행되었습니다.

 

 

한진수 마케팅부장  ceojinsoo@gmail.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진수 마케팅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