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백마부대, 건강 체험의 날


육군 백마부대(사단장 소장 한동주) 는 지난 4일, 최근 신종 플루 대유행 관련하여 ‘비만, 흡연’이 취약요인으로 지목됨에 따라 신종플루 예방 및 장병 건강증진을 위한 백마 건강 체험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일산동구보건소 협조하에 실시되었으며, 신종 플루 예방, 현대인의 건강과 가장 밀접한 흡연, 음주, 비만, 생활 습관병, 손씻기 등의 5개 분야와 관련된 건강 체험 코스를 마련, 교육용 판넬 전시, 측정기 체험, 건강 상담, 올바른 생활습관 교육을 모두 한 자리에서 직접 받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총 5개 코스로, ‘금연, 다이어트, 절주, 생활 습관병 고치기, 올바른 손씻기’코스로 나뉘어 실시되었는데 첫 번째, ‘금연’체험 코스에서는 일산화탄소 측정기와 인체모형 독성 실험기를 활용해 장병의 체내 일산화탄소량을 측정하고, 직?간접흡연의 폐해에 대해 교육했다. 동시에 장병 금연교육과 상담을 실시하며 금연보조제를 배부, 금연을 즉각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왔다. 비만체험 코스에서는 체성분 측정기로 개인 체지방을 분석하고 비만으로 고민하는 장병들에게 개인별 맞춤 운동과 체질에 맞는 영양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문병현 상병(28, 본부대)은 “최근 신종 플루 관련하여 철저한 예방활동과 교육을 받고 있지만 개인건강 관리에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이때, 오늘 건강 체험행사를 통해서 다시 한 번 건강의 중요성과 예방에 대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