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체 설문조사 결과 73% ‘매우만족’


덕양구보건소(소장 이근수)의 무료스케일링사업이 시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일 덕양구보건소는 스케일링 사업과 관련된 설문조사 결과를 공개했다. 보건소가 9월 한 달간 스케일링 치료를 받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응답자들은 보건소 이용에 있어 저렴한 비용, 절차의 간편성, 친절도 부문에서 전체적인 만족도가 매우만족 73%, 대체로 만족 22%, 보통 5%로 불만족스러운 경우는 없었으며 95%이상이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분야별로는 진료비용과 관계공무원들의 친절에 대한 매우 만족이 각각 80%로 가장 높았고 앞으로도 스케일링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것이냐는 질문에는 96% 이상이 그렇다고 대답했다.

또한, 보건소의 무료스케일링사업 참여 이전에 스케일링을 해 본 경험이 있는지에 대한 질문에 60%가 경험이 있다고 대답해 스케일링에 대한 필요성 및 효과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의 참여율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덕양구 보건소 관계자는“응답자의 44%는 보건소에 진료를 받으러 왔다가 알게된 경우였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