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건강상담, 시민건강강좌 잇따라 마련

 

▲ 백병원이 대화동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상담을 가졌다.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이 건강강좌와 무료건강검진을 잇따라 실시하며 주민들의 건강 지킴이로 나서고 있다.

백 병원은 지난 27일 강당에서 뇌졸중 시민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강좌에서는 뇌졸중의 대표적 증상들을 소개하고, 이를 통해 뇌졸중 발생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전달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한다.

강사로는 조용진 일산백병원 신경과 과장이‘뇌졸중! 증상을 알아야 이길 수 있다’라는 주제로 직접 강연에 나선다.

또한 일산 백병원은 지난 22일 대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대화동 백일송 경로당에서 어르신 무료 건강상담 ‘찾아가는 건강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 상담은 일산 백병원 의사와 간호사가 대화동내 경로당을 분기별로 순회하며 실시하는 서비스로 올해 2년째를 맞고 있다.

이 날 백일송 경로당에서는 4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가해 혈압, 혈당 체크 및 전문의사의 상담을 받았다. 또한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신속하게 상담을 받으실 수 있도록 대화동 주민자치위원들은 접수와 안내를 맡았다.

검진을 받은 한 어르신은 “거동이 불편해 그동안 건강검진을 받고 싶어도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경로당에 직접 방문하여 검진은 물론 건강에 대해 궁금했던 것들을 직접 상담 받으니 마음이 흡족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