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기 형상화해 킨텍스에 설치

▲ 역도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꽃 조형물이 설치됐다.
 

고양시 일산서구(구청장 박성복)는 ‘2009 고양세계역도선수권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며 꽃 조형물을 설치했다.

지난 22일 일산서구청에 따르면 이 조형물은 개ㆍ폐막식과 경기가 진행되는 킨텍스에 마련됐다. 역기를 형상화한 이 꽃 조형물은 인간의 한계를 들어올리는 역도선수들의 도전의 무게를 나타내고 있다.

서구청은 고양시가 꽃 박람회를 개최하며 꽃의 도시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이번 대회를 통해 ‘꽃의 도시 고양시’를 세계에 알릴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이번 조형물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일산서구 관계자는 “이번 대회의 슬로건이 ‘Lift the Limit’인 것처럼 한국선수들의 한계를 뛰어넘는 선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산동구는 또 지난 22일 대회장 주변 환경 사전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에는 임용규 구청장, 환경위생과장, 건설교통과장, 도시미관팀장 등 간부공무원 15명이 참석하여 연결 주요도로 및 주변 환경정비 상태를 로드 체킹하며 집중 확인했다.

또한 이날 로드체킹은 일산IC-자유로-킨텍스IC-호수로-경의로-백마로를 순찰하며 도로변의 광고물 및 승강장, 가로수, 화단, 도로노면상태 등을 살폈다.

임용규 일산동구청장은 “역도선수권대회가 3주 앞으로 다가왔다. 부족한 부분은 바로 시정해 고양시에 머무는 선수들이 선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