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보건소 하반기 해피맘 교실



첫 출산을 앞두고 있는 임산부라면 이런 저런 걱정과 두려움이 많을 수밖에 없다. 이럴 때 지역 내 같은 임산부들과 함께 교육도 받고 정보도 교환한다면 걱정과 두려움을 줄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10일 일산동구 보건소(소장 김안현)는 지역 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반기 2기 해피맘 출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다음 달 7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월요일 마다 오후 2시부터 2시간 분량으로 총 4회에 걸쳐 실시된다.

12월 7일에는 ‘출산의 생리, 산전체조I’에 대한 교육을 시작으로 14일에는 출산호흡법, 출산 과정 학습 등이 교육된다. 21일에는 유방관리법, 모유수유 방법 등이 28일에는 신생아 목욕법, 기저기 착용, 수유법 실습 등이 진행된다.

해피맘 출산교실에 참가한 임산부들은 출산의 생리, 라마즈호흡법, 듈라터치 마사지, 산전체조, 태교의 중요성, 태아마사지, 산전유방관리, 모유수유 등 다양한 내용의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일산동구보건소(8075-4106)를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일산동구 보건소 관계자는 “하반기 2기 해피맘 출산교실은 출산 및 양육을 앞둔 임산부들에게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