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릉동 대책위 반대의지 강력 천명

 
삼송신도시 건설과 관련 환경시설물 설치에 대해 인근 지역 창릉동 주민들이 여전히 반대의사를 표명하며 계획이 재검토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창릉동 공해시설 반대 공동대책위원회(회장 유병희)는 이런 반대의견을 담은 의견서를 10월 초 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발송한 바 있다. 주민들은 지난 2월 대책위를 발족한 뒤 여러 차례의 반대집회와 간담회 등을 갖고 창릉동에 예상되는 피해와 문제점에 대해 알려왔다.

주민들은 이런 과정을 통해 기본계획이 철회되기를 기다렸으나 소식만을 기다렸으나 자신들의 의견이 반영되지 않자 끝까지 대응할 것이라고 밝히고 나섰다.

대책위는 주민의견청취와 공람공고, 입지 선정윈회 구성 등이 법적 절차에 미흡한 부분이 있고 창릉동에 설치를 철회하는 대안으로 민원이 발생하지 않을 외진 곳을 택하거나 고양시 인근지역 기존 시설을 이용해도 충분히 처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하수종말처리장을 추진하고 이 달 말 착공을 앞두고 있는 한국토지주택공사는 합법적 절차에 따라 진행했기 때문에 문제가 없으며 당초 계획대로 건설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 청소과 홍점수 팀장도 “바이오매스는 고양시에 필요한 공공시설이다. 다른 지역의 사례도 면밀히 살펴보고 주민들의 피해가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광호 대책위 사무국장은 “만일 앞으로도 계속 강행하려고 한다면 대책위와 주민들은 좌시 하지 않고 강력히 대응 할 것이며 실력행사도 불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