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경제국→환경녹지국·주민생활지원본부→문화복지국으로
공원관리사업소 기능 건설관리본부에 통합

고양시가 행정효율을 향상시키고자 본청과 구청, 사업소의 일부 기구와 사무를 재조정한다.
우선 본청의 기획재정국, 총무국, 건설교통국, 도시주택국은 명칭 변경 없이 그대로 두지만 기존의 환경경제국은 환경녹지국으로, 주민생활지원본부는 문화복지국으로, 국제화전략사업본부는 국제화전략본부로, 건설사업소는 건설사업본부로 명칭을 변경한다.

본청의 기획재정국과 환경경제국의 소속 부서 일부도 변경한다.
환경녹지국의 경우 기존의 환경보호과, 청소과, 녹지과는 그대로 두고 기존 환경경제국 소속이었던 기업지원과는 국제화전략본부로 농업정책과는 농업기술센터로 이동 설치된다. 대신 환경녹지국에는 생태하천과와 하수과가 신설된다.

기획재정국의 경우 기획예산과와 세정과는 그대로 두고 기존의 교육체육과와 체육대회추진단을 교육지원과와 체육진흥과로 재조정한다. 또 공원관리의 종합계획 수립 및 조정 업무를 담당했던 기존의 공원관리사업소는 폐지하고 기 기능을 건설관리본부에 통합한다.

그리고 각 구청의 주민생활지원과를 주민복지과와 산업위생과로 분리한다.  이창훈 총무국장은 “현재 고양시의 행정기구가 개편작업 중이며 내년 1월 1일부터 개편된 행정기구에 의해 시 행정이 이뤄진다”고 말했다.

고양시 행정기구 변경 사항
구분 현재   변경
본청  기획재정국  기획재정국 교육체육과와 체육대회추진단을 교육지원과와 체육진흥과로 재조정  
총무국   총무국
환경경제국  환경녹지국 생태하천과와 하수과 신설

기업지원과 국제화전략본부로 농업정책과 농업기술세터로 이동
건설교통국  건설교통국
주민생활지원본부 문화복지국
국제화전략사업본부 국제화전략본부
건설사업소  건설관리본부
공원관리사업소  건설관리본부에 통합    
구청  주민생활지원과  주민복지과와 산업위생과로 분리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