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주외동 선경가든'

 

16여 동안 단 한 번도 메뉴가 바뀌지 않은 집. 금세 문을 열었다 금세 사라지는 음식점들이 적지 않고 갈 때마다 메뉴가 바뀌는 음식점들도 허다한데, 16년을 한 메뉴만 고집스럽게 이어오는 것은 쉽지 않다.

행주외동 선경가든(대표 이흥윤 031-970-8833)은 토종닭볶음, 장어구이, 민물매운탕 등 행주산성 별미 요리만 고집해 왔다. 이흥윤 대표는 행주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 등 다방면에서 지역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증조할아버지 때부터 한강에서 어업을 하며 대대로 행주동을 지켜 온 이흥윤 대표는 행주산성을 그 어느 지역보다 훌륭한 관광단지로 만들어 가는 일에 특별한 애착을 갖고 있다.

선경가든의 좋을 때나 어려울 때나 메뉴를 바꾸지 않는 것 역시 전통을 지키기 위한 노력 중 하나이다. 행주어판 조합장을 지낼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했던 아버지 밑에서 장어, 민물고기, 참게 요리를 배운 이흥윤 대표는 오랜 전통의 맛을 지키고 알리겠다는 마음으로 선경가든을 개업했다.

▲ 선경가든 이흥윤 대표
이흥윤 대표는 16년 만에 야심찬 새 메뉴를 개발했다. 팔복탕은 새로운 메뉴지만 이미 고양과 타 지역 고객들에게 인기다. 입소문에다 인터넷 인기메뉴로도 올라 아예 팔복탕 한번 먹어보자며 찾아오는 손님들도 많다.

팔복탕은 여덟 가지 푸짐한 대표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다. 토종닭 두 마리, 문어 전복 등으로 맛을 낸 팔복탕은 선경가든 만의 비법으로 만들어졌다. 팔복탕은 생활 속의 보양식으로 심신이 피로하고 기가 약해졌을 때 먹으면 힘이 난다고 한다. 음식 궁합은 밤 대추 등 10여 가지의 부재료에 의해 완성된다.

팔복탕은 친환경 발효퇴비로 이 대표가 직접 키운 친환경적인 농산물로 만든다. 고객들은 맛있는데다 믿고 먹을 수 있어 참 좋아한다고 한다. 쌀 역시 지역에서 생산되는 지도농협 쌀을 사용한다. 선경가든의 빼놓을 수 없는 별미는 찬으로 나오는 늙은 호박 무침이다. 참깨를 얹은 노란 호박무침은 어디에서도 맛 볼 수 없는 별미다. 장인어르신이 직접 생산한 제주도 귤을 후식으로 제공하는데, 역시 제주도 귤을 최고로 치는 이유를 다시 한 번 절감할 수 있다.

선경가든에는 넓은 족구장도 있다. 족구장은 높은 외곽 펜스와 야간 조명까지 갖추고 있어 식사 후에도 족구를 즐길 수 있다. 실내 100여석과 야외 100여석을 포함해 200여석이 넘는 선경가든은  야외 홀에 성능 좋은 난로를 설치해 겨울에도 훈훈한 모임을 가질 수 있다. 주차는 50여대가 가능하며, 송년모임에 딱 좋은 맛과 멋, 푸근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