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홍구, 이재영 정영석 인현용 백장기 후보

▲ 송포농협 입후보자들이 나란히 섰다. 왼쪽부터 이재영, 백장기, 인현용, 정영석 (기호순)

일산농협 조합장선거에 조홍구 현 조합장이 단독 등록하면서 무투표당선이 확정됐다. 송포농협은 정영석 현 조합장을 포함해 4명의 후보자가 등록을 마쳤다.

일산서구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재호)는 12월 29일 실시하는 일산·송포농협 조합장선거의 후보자 등록을 18일 마감한 결과 일산농협 1명, 송포농협 4명이 후보자로 등록하여 일산농협조합장선거는 조홍구조합장의 무투표당선이 확정됐고, 송포농협조합장 선거는 4대 1의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송포농협 조합장선거 합동연설회는 23일 오후 2시 송포농협 가좌지점 3층 대강당에서 실시된다. 이번 합동연설회에서는 후보자들의 추첨순에 따라 각자 자신의 선거공약과 송포농협의 발전방향에 대하여 연설할 예정이다.

선관위는 후보자 합동연설회를 통하여 조합장선거가 정책선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많은 조합원들의 참여를 바라며, 이후 각 세대로 발송되는 선거공보도 후보자들 간의 공약 및 정책을 비교하는데 적극 활용하여 달라고 부탁했다. 또한 불법선거운동 사례가 있을 경우를 대비하여 전임직원 및 선거부정감시단 등 가용인력을 총동원하여 단속을 강화하고 선거법 위반행위에 대하여 엄중 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포농협조합장선거에서 가능한 선거운동 방법은 선거공보 발송, 선전벽보 부착, 합동연설회 개최이고, 위 열거된 방법 이외의 선거운동은 일절 허용되지 않고 있다.  18일 공식 등록을 마친 송포농협 조합장 선거후보자들은 공명선거실천 결의대회를 가지고 조합발전과 공명선거 정착의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결의문을 채택하여 이번 조합선거를 공정하고 깨끗하게 만들 것을 다짐하며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밝혔다.

한편 내년 1월 19일로 예정돼있는 지도․벽제농협조합장선거 입후보 안내 설명회가 21일 오후 2시에 덕양구선거관리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설명회에는 입후보 예정자와 조합관계자들이 참석해 선거전반에 대한 내용을 전해들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