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의견>

고양시 여전히 저평가받아
아파트들이 연이어 미분양되고 있다고 있다는 기사를 보고 몇자 적는다. 내 생각에는 고양시가 현재 갖고 있는 여러 여건보다 많이 저평가되어 있다. 고양시는 경기북도로 분리독립해야 경기북부지구가 제대로 평가받고 발전될 수 있을 것이다.
지리적으로도 서울사대문에 가장 가까운 고양시가 머나먼 남부의 동탄보다 어설퍼 보이는 것은 지방호족 정권의 지속과 이에 따른 경부선위주 개발폐해도 있지만 무엇보다 이 지역을 대변하는 공식 행적력이 미약하기 때문이다. 경기북도 독립을 요구해야한다.
<고양시민>
 
삼송이 은평뉴타운보다 낫다
삼송 분양가가 비싸다는 주장이 있었다. 곧 완성될 삼송의 교통여건이 은평보다 훌륭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침체기와 서울외각 인접의 저렴한 보금자리주택을 감안하면 건설사가 마음을 비우고 분양가를 조금 낮추는 것이 좋을 것같다.
<삼송동 이모씨>
 
50층 고층 아파트는 무리수
고양시나 일산이 부자도시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땅보상 받은 이들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그들은 정발산을 중심으로 살고 있다. 일산의 변두리라고 할 수 있는 탄현에 돈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몰릴 것같지는 않다. 투자를 하기에도 평수가 크다. 미분양이 불가피해보인다.
<관심 독자>

주정차 단속 전에 대책먼저
무조건 CCTV에 단속강화하기 전에 주차장부터 좀 마련해야 한다. 그리고 휴일이나 저녁시간의 주정차는 좀 봐줄 수 있는 게 아닌가.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다시한번 생각해주길 바란다.
<서민>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