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등 행주한우 널리 알리자

지난 15일~16일, 최첨단 학습방식 및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성석동 동양인재개발원에서 제12회 전국 한우능력 평가대회 결과보고와 한우회원 농가교육이 있었다. 이번 행사는 (사)한국 종축개량협회, (사)전국 한우협회 주최 및 전국 한우능력 평가대회 추진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농림수산식품부, 한우 자조금 관리위원회, 농협 서울 축산물공판장, 축산물 등급판정소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고양시 한우농가를 비롯하여, 전국 150농가가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유완식 지부장은 “매년 우승한 지역에서 열리는데, 무엇보다도 대통령상을 수상하고서 우리 지역에서 행사가 마련되어 뿌듯한 기쁨이 크다”고 했다.

이번 교육은 한우 정책방향과 일본 화우의 개량 및 사양관리에 대하여 이시다 농장장(고베팜 농장)의 강의도 있었고, 행복한 가정 만들기 교양 강좌도 열렸다.

이날 교육장에서 유 지부장은 사)한국 종축개량협회 조병대 회장으로부터 이명박 대통령 친필 사인이 들어간 상장을 받음으로써 행주 한우의 명성을 또 한 번 높였다.

강현석 고양시장은 “노력한 성과로 고양 행주한우가 1등한 것 당연하며, 앞으로도 명품 한우가 이어지도록 하라”고 격려했다. 그리고 장미란 선수와 고양시 역도부에 행주한우를 공급하여, 실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행주한우가 널리 알려지도록 하라고 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