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관계획과 방향 의원간담회, 서울시립대 용역

 고양시는 ‘고양시의 경관(기본)계획과 방향’이라는 주제로 ‘의원간담회’를 고양시의회 영상회의실에서 21일 개최하였다. 시는 지역의 경관을 보전 ? 관리 및 형성할 방안을 모색하고 도시정체성 확립과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생활 공간을 창조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경관계획 수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내실을 기하고자 의원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경관 조성에 있어서 우수한 외국사례 및 고양시에 접목시킬 수 있는 우수한 경관계획, 고양시 경관계획 수립 시 주안점을 두어야 할 사항 등을 언급하였다.

서울시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용역 책임연구자인 박문호 박사는 “고양시 경관계획 수립시 산 조망을 할 수 있도록 스카이라인을 조정하여 도심 주요지점에서 경관을 조망할 수 있도록 하였고, 자연경관과 시가지경관의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경관계획을 수립 하겠다”고 하였다.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김순용 위원장을 비롯해 환경경제위원회 소속 의원, 국제화전략사업본부장, 품격도시추진과장 등은 고양시 경관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지속적 보전, 관리, 형성 전략 마련을 요구하였으며, 체계적인 도시경관관리를 위한 제도적 관리 필요성도 언급하였다.

김순용 위원장은 “순수성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한 계획으로 접근한다면 고양시도 세계적인 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며 “이번 고양시 경관계획 수립을 계기로 경관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많은 사람들이 고양시 경관계획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