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인터넷과 ‘zooma.co.kr’과 ‘zoomane.com’, 그리고 비정기간행물 ‘줌마닷컴(@zooma.com)’이 한창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에 뒤질세라 남자들이 모여 ‘아저씨닷컴(www.ajusi.com)’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제일 먼저 ‘아저씨닷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아저씨닷컴은 2000년 11월 탄생한 국내 최초 아저씨 전용 사이트입니다’는 글귀가 방문하는 아저씨들을 반긴다.

메인 화면에 ‘남성과 아저씨’ ‘아저씨와 사회’를 띠워 놓고 자신들의 정치성을 주장한다. 또 ‘한글자판 일주일만 하면 아저씨도 할 있다’는 한글타자연습교본을 만들어 놓고 ‘아저씨들이여! 독수리타법을 벗어나자’고 충고도 아끼지 않는다.

남자들에게 인기 있는 각종 동호회가 이 사이트를 통해 운영되고 있고 ‘고민상담’과 ‘잡담’ 코너를 마련해 서로의 고민을 주고받기도 한다. ‘소주한잔’ 코너는 일명 ‘아저씨식 번개방’. 하지만 이 코너에 여자를 찾는 글을 올리면 운영자가 즉각 삭제한다. 남자들도 남자들만의 고민이 있으니 남자들끼리 마음 속 깊은 이야기를 나눠보자는 의도다.

퇴근 후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거나 남자들만의 건전한 시간을 갖고 싶다면 ‘아저씨닷컴’의 대화방을 노크해 보는 것도 괜찮겠다. 정기채팅 시간은 밤 10시부터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