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동구 보건소, 임산부 출산교실

일산동구 보건소는 임산부와 수유부를 대상으로 ‘2010년 1기 임산부 출산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0년 1기 임산부 출산교실은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5회에걸쳐 50여명의 임산부 및 수유부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출산의 생리, 출산호흡법(라마즈 호흡법 등), 듈라터치 마사지, 태교의 중요성, 태아마사지, 산전유방관리, 모유수유클리닉 등 다양한 내용의 전문교육이 포함되어 있어 출산및 양육을 앞둔 임산부 및 수유부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산부 출산교실 접수는 2월 8일부터 3월 10일까지 선착순 최대 50명까지 방문 또는 전화(8075-4106)로 가능하다.

여성가장의 창업을 응원합니다

현실의 편견과 끊임없이 싸워야 하는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들의 힘겨운 삶을 응원하기 위해 아름다운재단(이사장 박상증)이 발 벗고 나선다. 연2%의 저금리로 최대 4000만원까지창업자금을 지원해주는 아름다운재단의‘희망가게’가 2010년 상반기 수시접수를 2월 3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희망가게’는 기존의 광역 지역(수도권, 대전, 대구, 광주)을 포함하여 천안, 청주,부산 지역까지 확대되었다.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고 있는 저소득 한 부모 여성가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담보나 보증은 필요하지않으며 신용등급에도 관계없다. 단, 소득과 재산기준에 부합해야 한다. 지원자는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창업지원 대상자로 선발될 예정이다.

창업자금 외에도 전문 창업컨설팅도 지원한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최대 4000만 원의 창업자금(운영자금2000만 원,점포임차보증금 2000만원)을 지원받는 동시에 매장의 수입창출을 위한 전문가의 창업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창업자금을 안정되게 상환할 경우 최대 200만 원의 기술교육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신청서는 6월11일까지 수시접수하며, 접수 양식은 아름다운재단 홈페이지(www.beautifulfund.org)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어르신 무료스케일링을 받으세요

덕양구보건소(8075-4029)는 덕양구 주민 60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민간치과의원에서 시민들의 구강관리를 위해 올해에도 무료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하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2월부터 보건소에서 구강검진을 통해 스케일링 대상자들을 선정한 후 쿠폰을 발급하여 주변 참여 치과의원에서 무료로 스케일링을 받을수 있으며, 참여 치과의원도 지난해 12개 의원에서 올해는 18개 의원으로 확대되었다.

안기동치과의원(원장 안기동)은 지역주민들의 치아의 중요성 인식부족과구강관리능력부족을 해소하고자 이사업에 동참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행신동에 사는 김모 어르신은 “평소 다니고 있었던 치과의원에서 무료로 스케일링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거동이불편하고 교통여건이 좋지 않아 보건소 방문이 어려웠는데 너무나 고맙다”고 전했다.

고양시 각 보건소에서는 만 60세이상 어르신,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및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보건소내에서 무료스케일링 사업을 실시하고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