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단신

축산농 노동력절감 장비지원

고양시는 최근 국제 곡물가격과 사료 값 인상으로 인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노동력을획기적으로 절감하여 생산성 향상과 축산분뇨의 적절한 처리를위하여 스키드로우더 지원 신청을 오는 26일까지 각 구청 산업위생과에서 접수받는다.

지원대상은 지역에서 가축을 사육하고 있는 축산농가로 가축사육업 등록을 마친 경우에는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2001년 이후에 지원받은 농가는 제외되며, 스키드로우더 대당 가격은 1200만원으로 보조 40% 자부담 60%를 지원하게된다. 자세한 문의 8075-4256.


지방재정 조기집행 대책회의

고양시 건설관리본부는 최근계속되는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정부시책으로추진하고 있는 지방재정 조기집행 총력추진을 위한 대책회의를지난 4일 개최했다.

윤경한 건설관리본부장은 현재의 경제위기가 국가위기로 간주되고 있는 상황이고 우리의 현실이조기집행의 어려움이 있지만 지방재정 조기집행에 전 공사행정력을 집중하여 상반기에 자금집행60% 이상 달성하도록 강조했다.

폭설피해 지원금 7450만원

고양시는 지난 4일 내린 폭설로비닐하우스 및 농작물 등 사유시설 피해를 입은 농가의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재난지원금을 우선 지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폭설로 인하여 농가 41세대가 피해를 입었으며 피해물량은농작물 5.79 ha, 비닐하우스3.84ha로, 시는 신속한 피해복구를위해 시 예산인 예비비를 사용하여 우선적으로 재난지원금 7450만원을 긴급히 지급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