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지원시설 내에 9층 규모로 조성…2013년 완공

▲ 지난 12일 킨텍스 지원시설 내에 조성되는 원마운트몰 착공식 장면

여름에는 스키, 겨울에는 수영이 가능한 테마파크가 킨텍스 지원시설에 들어선다. 지난 12일 겨울과 여름 놀이시설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몰인 ‘원마운트몰’착공식을 가졌다. 

고양시와 청원건설은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지원시설부지(L2-1 부지)에 스노 테마파크와 워터파크를 동시에 갖춘 대형 쇼핑몰인 ‘원마운트몰’을 총 사업비는 2500억원을 들여 개발키로 했다. 

원마운트몰의 스노 테마파크엔 봅슬레이와 아이스링크, 눈 썰매 등 100여종의 다양한 겨울 스포츠시설이 들어선다. 또 워터파크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워터파크(연면적 1만9000여㎡)와 파도풀, 슬라이드 등이 설치되는 초대형 실외 워터파크도 조성된다. 원마운트몰엔 이 외에도 5D입체 영상관, 디지털 체험전시관, 공연장 등 첨단 테마파크도 꾸며진다. 이 곳은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휘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60%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나머지는 쇼핑 및 레스토랑 등의 쇼핑몰로 채워진다.

연면적 15만2394㎡에 지하 2층∼지상9층 규모로 조성될 원마운트몰은 고양시가 부지를 제공하고 민간컨소시엄이 건물을 짓는 민관공동사업이다. 원마운트몰 컨소시엄에는 주간사인 청원건설을 비롯해 한라건설, 산업은행, 신한은행, 라살 아시아 오퍼튜니티 등이 참여했다. 시공은 한라건설이 맡았다. 2013년 5월 완공후에는 50년간 시설물을 운영하고 기부채납하게 된다.

원마운트몰은 지난 13일부터 다음 달까지 법인을 대상으로 점포 임대를 분양하고, 7월부터는 개인들을 대상으로 임대에 들어갈 방침이다.

▲ 킨텍스 지원시설부지에 들어서는 4계절 테마파크 '원마운트몰' 조감도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