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대회, 48명 14개 단체 봉사상 수상

▲ 고양시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인 자원봉사대회가 14일 어울림누리에서 열렸다. 7만5000명의 등록 자원봉사자를 대표해 각 부문에서 가장 활발한 자원봉사를 펼치는 아름다운 얼굴들이 상장을 받았다.

14일 고양어울림누리 파티하우스에서 열린 고양시자원봉사대회는 화사한 웃음과 따뜻한 이야기가 가득한 행사였다.

지난 1년 동안의 자원봉사활동을 평가하고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자원봉사자들에게 상장과 선물을 전달하는 특별한 시간. 48명의 개인 자원봉사자들과 14개의 단체가 무대에 올랐다. 수상자들은 하나같이 맑고 화사한 얼굴로 작은 상장을 품에 안았고 여기저기서 박수와 꽃다발이 밀려들었다.

허경남 고양시자원봉사센터 소장은 “올 한 해도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다”며 “서운했던 기억은 모두 떨쳐버리고 좋은 기억만 남기고 새롭고 희망차게 함께 출발하자”고 제안했다. 허경남 소장은 “서로를 인정하고 서로 잘 한 일을 칭찬하는 성숙한 모습이 자원봉사의 출발인 것 같다”며 “95만 고양시민이 모두 자원봉사자로 등록하는 날까지 쉼 없이 달려가자”고 말했다.

최성 시장은 “자원봉사자로 등록한 7만5000명의 시민들은 고양시를 가장 멋진 도시로 만들어주는 소중한 분들” 이라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 헌신하는 시민들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멋진 시정 운영의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김필례 시의회 의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하게 봉사하는 시민들이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고양시 의회 차원에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2010고양시자원봉사대회 수상자

<도지사 표창> 주순자 최동식 최병철

<시장 표창> 성인(단체) : 해피일산 / 청소년(단체) : 백양고 코코봉사단 / 성인(개인) : 김군식 김선권 김정완 신광이 신용채 원복래 윤제분 윤정인 정지연 조진석 최용숙/ 청소년(개인) : 강규열 강동희 김성준 길윤재 백연미 유승헌 이호건 이해준 임수연 임유리 정재훈 정정현 차건우 한선아

<의회의장 표창> 청소년(단체) : 안곡고 코코봉사단 / 청소년(개인) : 조민규 김동현

<센터장 표창>성인(단체) : 건강지킴이봉사단 옹달샌치유봉사단 / 성인(개인) : 안현수 윤곤순 이권영 이달수 / 청소년(개인) : 김도균 김명득 노준형 류지혜 박채연 방스테파노 양석환 오인영 정수지 정서영 조재환

<우수프로그램상> 최우수 : 한국전력기술인 협회경기북부지회 / 우수 : 비행기봉사단 옹달샘치유봉사단 예사랑봉사단

<아이디어 공모전> 최우수 이윤희 / 우수 예사랑봉사단 성예린

<경기도자원봉사대회 수상자>
도지사표창 : 고양실버인력뱅크 주엽고효사랑봉사단
도교육청장 표창(단체) : 고양예고예사랑봉사단, (개인) : 이혜연
경기도센터 이사장 표창 : 화수고다참클럽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