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8일, 농수산물유통센터 개장

고양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이하 유통센터)가 6월 8일 일산구 대화동 2324번지에 개장한다. 이번에 개장하는 고양시의 농수산물유통센터는 국내 유통센터중 최대 규모.
경기 서북권 농수산물 유통의 중심 역할을 담당할 유통센터는 41천평의 부지에 시설면적 16천100평으로 소매할인점인 하나로클럽이 2천700평, 도매매장이 3천평과 양곡전문매장, 화훼전문매장, 식자재전문매장으로 구성되어 일반고객과 도소매인, 요식업경영자 등이 다양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유통센터는 농업인 생산자에게 안정적인 판로제공과 더불어 산지와의 직거래를 통한 유통경로 단축으로 농가수익을 높이고 소비자에게는 안전하고 우수한 우리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함으로써 농산물유통의 효율성을 제고하여 우리농산물의 경쟁력을 갖게 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고양시의 유통센터는 타 유통센터와 달리 꽃의 도시 고양시의 특화산업인 화훼단지를 위한 별도의 화훼전문매장을 마련하여 수도권 화훼의 원활한 유통을 가능하게 하고 화훼수출단지의 역할을 담당할 계획.

식자재전문매장은 사업자회원과 요식업자들이 원스톱 쇼핑을 할 수 가능하도록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영업으로 농산물, 축산물, 공산품을 일괄 구비하여 고양시 및 인근지역의 요식업경영자들이 서울의 가락도매시장 등을 찾는 불편을 해소하게 한다.

또한 문화관광의 도시 고양시의 이미지를 공유하기 위하여 유통센터를 이용하는 도소매 우수회원에게는 문화센터 무료이용 및 할인, 동반 1인 무료 등의 행사를 실시한다. 지역주민을 위한 행사로 주말 영화상영, 공연등 기획행사를 열어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센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품질관리실을 365일 24시간 운영하여 전국 산지농협에서 출하한 농산물의 잔류농약검사, 과실류의 당도측정, 각종 미생물검사 및 주기적인 판매장 위생점검으로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한편 농협고양유통센터는 개장기념으로 유통센터 내에서 다채로운 고객맞이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개장 전 기념행사로 농산물직거래장터 및 공개방송음악회 등을 열고 개장일에는 경품행사와 주부노래자랑 등 각종 이벤트 행사를 열 계획이다.

유통센터 업무 문의 031-910-9100
회원가입안내 031-910-9265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