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년간의 노력으로 태어난 탄탄한 노하우


우리에게 어묵은 우리의 음식문화의 일부분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고급음식이자 대중화된 음식이다. 신선한 바다에서 올린 도미만을 주재료로 만든 피쉬볼(어묵).

어묵은 누구나가 잘 알고 있는 우리나라 음식이라면 항상 접해왔던 서민적인 음식이기도 하다. 하지만 피쉬볼하면 생소할듯하다. 말 그대로 생선으로 만든 공모양의 어묵이다. 샤브와 어묵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말레이시아에서의 고급음식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리뉴얼한 새로운 음식이 있다.

일산동구 중산동에 있는 휘고피쉬볼(대표 김재민)의 대표메뉴다. 휘고피쉬볼의 탄생은 이미 말레이시아에서 고급음식으로 정평이 나있는 음식이지만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5년이라는 시간을 투자했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게 연구개발하기 위한 꽤 많은 시간이 흘렀기 때문이다. 투자하고 노력한 만큼의 소비자 호응은 빠른 상승곡선을 탔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피쉬볼의 신개념 맛과 서비스에 고객들은 매료되었다. 그 비결은 각종생선을 혼합해 뼈까지 갈아 밀가루를 다량으로 사용한 어묵보다는 100% 자연산 도미살을 주원료로 인공감미료 등의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은 휘고피쉬볼의 신선함과 안심할 수 있는 건강식품이고 모든 재료들은 적색 파프리카, 노란색 치자, 녹색 엽록소, 분홍색 파프리카에서 추출해 타르색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천연색상식품이기 때문이다. 

휘고피쉬볼 휘고(Figo)는 신선하다는 뜻의 말레이시아 단어이고, 피쉬볼(Fish Ball)은 영어로 말 그대로 어묵이라는 뜻이다. 신선한 어묵이라는 뜻의 휘고피쉬볼. 휘고 피쉬볼은 세가지 신선함이 있다. 첫 번째 신선함은 원재료에 있다. 100% 도미살로 만든 주재료는 피쉬볼의 신선함을 유지해주고 엄선된 주재료인 도미는 씹는 촉감과 그 특유의 향을 품고 있어 입안이 바다향으로 가득해진다. 두 번째 신선함은 지금까지 우리가 접했던 어묵과는 전혀 새로운 음식세계에 만난다.

까다로운 제조공정을 거친 신선함은 그 맛을 유지하기 위해 온도와 습도를 맞추고 음식으로 나왔을 때의 육수의 상태까지 완벽함을 추구한다. 세 번째 신선함은 기존 어묵과 샤브의 사고의 틀을 깨는 맛으로 휘고피쉬볼이 아니면 경험해보지 못할 맛 이다. 휘고피쉬볼은 이렇듯 소비자의 입장에서 철저하게 준비한 만큼 독특함도 가득하다. 부수적인 여러 설명은 휘고피쉬볼에서 음식을 접해보면 한마디로 축약된다. “맛있다. 신선하다. 독특하다” 그리고 음식을 다 드신 후 “잘 먹었다 고맙다”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준비된 음식 휘고 피쉬볼. 휘고피쉬볼은 중산동 본점을 통해 이미 지역 소비자에게는 정평이 나있다. 현재 중산점 한 개 점만을 운영하고 있어 고객과의 만남을 갖기 위해 5년간의 경험과 준비과정을 거친 휘고피쉬볼 체인점을 모집하고 있다. 많은 가맹점 보다는 소수정예만으로 고양시에는 3개점만을 파트너로 운영할 예정이다. 휘고피쉬볼만의 음식철학과 가맹점주에 대한 탄탄한 안정화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인근의 파주시에도 3개점만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직은 가맹점 상담만 받고 있습니다.

아직 완벽한 준비를 하기위해서는 제 마음가짐과 가맹점주의 마음이 같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모든 것이 준비 되어있지만 철저한 상권 분석과 교육 등을 통해서만 가맹점을 낼 예정이다. 가맹과 관련 이미 많은 상담을 받고 입지분석도 해보았지만 상권은 중요한 부분이라 좀 더 세밀한 분석이 있어야 한다고 한다.. “가맹점주는 우리의 파트너이고 친구입니다. 당장은 내드릴 수도 있지만 제게 회사가 소중한 만큼 그분들에게도 소중한 재산이고 미래라 철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상담을 하신 예비창업자분들은 휘고피쉬볼의 철저한 분석과 충고에 만족하고 있다. 기존의 프랜차이즈와는 전혀 다른 차원으로 입체적인 분석을 하기 때문이다. 이제 곧 중산 본점을 필두로 일산점이 오픈예정이라고 한다.

음식점들이 대부분 내 가족이 먹는 음식이라고 말들은 많이 하시지만 저는 고객이 드시는 음식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그 음식을 가족들도 함께 먹기 때문입니다” 물론 같은 말이기는 하겠지만 음식 철학에 대한 남다른 조예와 철학은 휘고피쉬볼이 성장할 수 밖에 없는 충분조건 인듯하다. 2011년 일산중산점을 시작으로 신개념 샤브샤브의 리더로써 오픈한 휘고 피쉬볼. 최선의 서비스와 열정으로 노력해 가맹점주와 고객들이 모두 만족하고 있다. 휘고피쉬볼을 원한다면 일산동구 중산동의 복음병원사거리 2층 휘고피쉬볼을 방문해 음식을 즐겨보고 경험해 보자. 그 자리에서 가맹점을 계약하고 싶은 충동과 휘고피쉬볼의 매니아가 될 것이다.

문의:031-818-9937 홈페이지 www.figofood.co.kr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