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주정숙)는 15일 중산동 주민센터(동장 김영철)에서 중산동 마을신문인 ‘중산소식’ 창간호 발행을 기념하기 위해 김영철 중산동장을 비롯해 중산소식 편집위원, 이영휘 시의원, 직능단체, 동 직원, 부녀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산소식 창간호’ 발행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마을신문 발행을 위해 애써주신 편집위원들과 시의원, 직능단체장, 동 직원, 부녀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해 축하를 해주었다. <사진>

이날 발행기념 행사에서 중산동 신순영 부녀회장은 “항상 중산동 발전을 위해 고생하시는 김영철 동장을 비롯한 직원들과 시의원, 주민자치위원, 직능단체장님들에게 감사하다”면서 당일 삼계탕을 준비해 5층 다목적 회의실에서  60여명을 초청해 참석자들에게 식사를 제공하는 등 중산동의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다.

김영철 중산동장은 축사를 통해 “마을신문 발행에 애써주신 편집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 중산소식 창간을 계기로 주민들과 더 가까이서 함께 호흡하는 의사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사랑받는 소식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직능단체 회원들이 더욱 더 노력하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우리동을 이끌어 가는 직능 단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주정숙 주민자치위원장은 “앞으로 중산동은 ‘중산소식’ 창간호를 계기로 주민자치가 더욱 활성화되고, 중산동 모든 단체가 하나가 되어 고양시에서 가장 으뜸가는 주민자치센터가 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산소식 다음호는 중산동의 작은 일부터 큰 일까지 주민이 참여하는 내용을 담아 더 알찬 소식으로 올해 12월 발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