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공정 경선 대책위 송원영 위원장

“선거인 명부도 주지 않고 아무련 의견수렴 과정없이 명단을 마음대로 교체하고서는 당사자들에게 알리지도 않았어요. 다들 선거하러 와서 자기 이름빠진 걸 알았죠. 최소한의 예의도 지키지 않은 거죠.”

한나라당 고양시장 후보 경선과정의 시시비비가 계속되면서 주요 당직자들을 중심으로 고양시장 후보 불공정 경선 시정 대책위원회가 꾸려졌다. 그 위원장을 맡게 된 덕양갑지구당 송원영(63) 부위원장은 이번 경선의 비민주적인 과정을 보면서 도무지 참을 수가 없어 나서게 됐다며 울분을 터트렸다.



송 위원장은 4월 29일 경선에서부터 문제가 시작됐다고 지적했다. 당시 유무효 시비가 일었던 한표에 대해 생각만 있었다면 어떤 수단을 동원해서라도 분별이 가능했다는 것.

“그렇게 재투표를 결정하고 그것도 동점자 대상이 아니라 전면 재선거라니. 차라리 지구당 위원장들이 단합해서 한사람을 밀었다면 이렇게까지는 되지 않았을 겁니다. 지금 고양시 한나라당의 와해위기가 왔다고 봅니다.”

위원장들이 서로 다른 후보자를 지지한다는 소문이 돌고 그 의도에 따라 선거인단 명부가 교체되면서 기본권을 박탈당한 당원들이 한나라당을 외면하고 있다는 것이다. 지금의 위기는 결국 도지사, 시장 선거뿐아니라 대선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지역의 열혈 당원들이 나섰고 중앙당 차원에서 서둘러 진화가 필요하다는 주장이다.

세간의 대책위가 황교선 시장을 지지하기 위한 모임이라는 시선에 대해 송위원장은 “절대 아니다”라며 적극 부인했다. 현재의 대책위는 누구 개인을 지지하기 위한 모임이 아니라 절차상의 문제점을 지적하기 위한 당원들의 참여로 이뤄졌다는 것. 출발은 덕양갑지구당 당직자들을 중심으로 했지만 지금은 4개 지구당에서 속속 당직자들과 당원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현재의 요구사항은 선거인단 명부의 대폭 교체로 물의를 빚고 있는 덕양갑 지구당 이국헌 위원장의 교체. 송위원장은 이를 중앙당에 건의하고 오는 10일 지도부가 재결성되면 고양시 당원들의 의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