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행정
이광기 시민국장·이종경 교통국장5급 공무원 인사발령, 9월 6급 이하 추가 인사

이광기 공보담당관이 시민복지국장으로, 이종경 관광개발과장이 교통안전국장으로 승진발령됐다. 고양시는 24일 5급 이상 공무원에 대한 인사발령을 발표했다. 

신임 이광기 시민복지국장은 1975년 공직에 입문해 고양시에서만 37년간 뿌리를 내린 토박이 공무원. 2010년 인사업무를 총괄하는 총무과장에 재직할 당시 희망보직제도 기초를 마련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공보담당관으로 자원해 꽃박람회, 92회 전국체전, 2대체전 등 주요 시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 부인 황경자 여사와 슬하에 1남2녀를 두고 있으며 취미는 등산이다.

이광기 국장은 “고양시의 복지브랜드라 할 수 있는 고양시민 복지나눔 1촌맺기를 본격화해 나눔의 소중함을 널리 퍼트리고, 보육지원 강화와 청소년들을 위한 건전한 문화공간 조성으로 따스함이 넘치는 고양시를 만들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신임 이종경 교통안전국장은 1977년 공직생활을 시작해 국제통상과장, 교통정책과장, 청소과장 등을 역임했다. 2011년 이후 관광개발과장으로 재직하면서 고양시 홍보지도 제작·배포, 관광브랜드 상품 개발, 글로벌 의료관광 추진, 인천국제공항 환승투어 및 시티투어를 통한 관광객 유치 등 고양시 관광정책개발에 헌신적인 업무수행 능력이 높이 평가 됐다. 부인 박양숙 여사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이종경 국장은 “교통체계의 첨단화를 위한 ‘고양시 지능형교통체계 구축’사업 추진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증대시키고, 자전거 이용 시설 구축·정비로 친환경 초록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고양시는 9월 6급 이하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광기 국장(좌)

·1955. 5. 1일생
·학력 : 서울산업대 토목학과 졸업
·주요경력 : 1975년 공직 입문, 문화예술과장, 복지정책과장, 회계과장, 총무과장, 공보담당관

이종경 국장(우)
·1958. 5. 4일생
·학력 : 명지대 대학원 노인복지학 석사
·주요경력 : 1977년 공직 입문, 관광개발과장, 청소과장, 국제통상과장, 사회위생과장, 공보담당


 

고양신문  webmaster@mygoyang.com

▶ 디지털 뉴스콘텐츠 이용규칙 보기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양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