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주민자치박람회 고양 자치능력 인정

▲ 송포동 주민자치박람회 전시관
송포동과 백석2동이 (사)열린사회시민연합에서 주최한 제11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최우수 및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주민자치박람회는 전국 주민자치센터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난 8월6일부터 8월31일까지 총 5개분야(주민자치센터분야 4개, 지방자치단체분야 1)를 공모해 예선심사 후 본선에 진출한 49개 기관의 우수사례전시관을 운영했다.

송포동은 ‘와글와글 시민소통 장터’, 백석2동은 ‘남녀노소, 봉사와 축제로 하나되는 백석2동’으로 주민자치분야에 응모, 박람회 본선에 진출해 우수사례전시관을 운영했다. 심사위원과 박람회 방문자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어 13일 최종심사에서 송포동은 최우수상, 백석2동은 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안았다.

▲ 백석2동 주민자치박람회 전시관
백석2동은 김경순 동장, 고준열 주민자치위원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들의 헌신적인 주민자치 운영을 높이 평가받아 작년 장려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으로 주민자치 대표 동으로 자리매김 했다.

이양천 주민자치과장은 “지난 경기도 주민자치 경진대회에서 고양시가 최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박람회에서 송포동 백석2동의 최우수 우수상 수상은 고양시 주민자치 역량을 보여주는 좋은 계기라 생각한다”며 “주민자치 활성화 노력으로 더 나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