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후변화 : 우리가 매일 경험하는 기온, 비, 바람 등의 날씨를 30년동안 평균화한 상태 가 여러 가지 자연적 원인과 인위적인 원인에 의해 기후가 점차 변화하는 것.

2) 전력예비율 : 전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피크타임에 수요를 채우고 남은 여분의 전력 상태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적정수준의 전력예비율은 피크타임의 15%이다.

3) 대기전력 :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전기제품에서 소비되는 전력, 대기전력 문제의 해결 은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를 뽑거나, 멀티탭을 사용하여 스위치를 끄면 플러그를 뽑는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4) 화석연료 : 옛날 지구상에 살았던 동식물이 땅에 파묻혀 오랜 시간에 걸쳐 온도와 압력 의 변화로 만들어진 지하에서 형성된 연료로 이것을 이용하여 얻는 에너지를 화석 에너지라 하고 석탄, 석유, 천연가스, 오일샌드 등이 있다. 화석연료는 매장량이 한 정되어 있으며 환경오염의 원인물질이라는 단점이 있어서 새로운 에너지원을 찾아 오래 전부터 대체에너지와 청정에너지 개발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5)온실효과,온실가스:화석연료사용증가로인하여배출된이산화탄소등의 가스가 지구대기층을 마치 우산이나 비닐하우스처럼 둘러싸서 결과적으로 지구가 더워지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같은 현상을 온실효과라고 한다. 온실효과의 원인 물 질인 온실가스로는 이산화탄소(CO2), 이산화 질소(NO2), 메탄(CH2), 염화불화탄소 (CFCs)등이 있으며 이중 55%의 온실효과는 이산화탄소(CO2) 때문에 발생 한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