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의 맛집 백석동 ‘진우렁쌈밥’

 

▲ 피부와 뼈에 도움 되는 우렁이가 고향의 맛과 건강을 찾아주는'진우렁쌈밥’

 

백석동 르노삼성자동차 뒷편에 가면 진우렁쌈밥(대표 노권오, 왕희연)이 반긴다. 웰빙쌈밥전문점으로 이곳의 우렁이는 전남 나주의 전용 양식장에서 직송해온다.
정성껏 낸 멸치 육수를 뚝배기에 적당하게 담고 포천에서 노 대표의 여동생이 농사지어 만든 된장을 넣고, 우렁된장찌게는 심심하게 끓이고, 고추장 콩가루 등 12가지가 들어간 우렁강된장은 짭조롬하게 갖은 채소를 넣고 보글보글 끓인다. 맨 마지막에 웰빙의 주인공이 되는 우렁이를 넣고 살짝이 한 소큼 끓인다.
우렁쌈밥에는 치커리, 신선초, 당귀 등 12종류의 신선한 채소가 1년 내내 나간다. 국산 우렁이라서 부드럽고 오돌오돌 씹히는 맛은 손님들이 먼저 알고 즐겨 찾고 있다. 음식 투정하는 아이들도 이곳에서는 우렁된장찌게로 밥 한 그릇을 어느새 뚝딱 비우게 된다. 우렁이와 아욱, 부추가 들어간 해장국도 있는데, 숙취해소에 속을 편안하게 해주고, 우렁순두부도 얼큰하게 맛볼 수 있다.
우렁이로 입맛을 사로잡는 이곳엔 제철에 나온 무, 고추, 양파, 깻잎으로 담근 장아찌도 함께 곁들여져서 우렁이의 맛을 더한층 살려주고 있다. 여름엔 인근에서 지인이 농사한 신선한 농산물로 밥상을 차리고 입맛 없는 여름철에 양배추, 오이 등 우렁회덮밥을 새콤하게 내고 있다. 우렁이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을 형성하고 임산부와 여성들의 빈혈을 예방한다. 위장과 신경통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피로회복에도 최고이다. 우렁이의 끈적한 콘드로이틴 황산 성분은 주름개선, 피부노화, 골다공증 예방, 간 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
손님들의 요청으로 백석동 오피스텔과 일산병원까지 배달하며 오전 10시에서 오후 9시까지 운영, 30인석, 일요일 휴무이다. 노권오, 왕희연 대표는 “연말과 신년의 많은 모임으로 피로에 지쳤다면 우렁이로 건강을 회복했으면 한다”고 했다.

진우렁쌈밥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동 비잔티움 1단지 107호
주요메뉴 우렁쌈밥 7000원(2인 이상 주문)  우렁해장국 6000원(2인 이상 주문)  강된장백반 6000원(1인)
문의  031-815-2229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