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뜸 보양삼계탕으로 새봄맞이를

대화역 LG전자사거리가 있는 킨텍스 들머리에서 궁중보양식 전문점이 되는 ‘보양삼계탕(대표 엄복희)’이 있다. 이곳엔 별미음식이 아니라 사람에게 가장 좋은 천하제일의 음식을 만들고 있다.
궁중어의와 대령숙수들이 수백년에 걸쳐 건강에 가장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발전시킨 것을 그대로 접목했다.
보양해계탕은 토종닭, 다슬기, 활전복, 문어, 가리비, 키조개 등의 신선한 최고급 해산물에 정성껏 우려낸 수제육수를 더했다. 곁들여지는 찬으로 새콤달콤한 닭가슴살 부추무침, 보라색양파, 연근, 고추가 들어간 장아찌, 명이나물 장아찌, 톡톡 씹히는 산초열매 장아찌, 갓김치 등으로 닭고기를 싸먹을 수 있다. 화계선은 궁중잔치상의 꽃처럼 예쁜 닭요리를 뜻한다.

▲ ‘보양삼계탕’은 겨우내 잃었던 입맛을 살려주는 ‘보양해계탕’이 대표메뉴로 시선을 끌고 있다.

얇게 저민 닭가슴살에 신선한 채소들을 곱게 말아 실로 묶어서 쪄내고, 맛국물에 조린 후 식혀서 선선하게 먹는 우리나라 명품안주이며 궁중쌈채랑 모듬으로 차려진다. 아삭한 배추겉절이, 직접 담은 인삼주 한잔, 흑마늘, 녹두죽을 비롯하여 명인이 곡물과 꿀을 반죽해서 식물성 기름에 튀긴 유과, 연근부각 등이 후식으로 제공된다.  이밖에도 가장 몸에 좋은 궁중 원방으로 만든 보양삼계탕, 각종 성인병과 노화방지 및 두발과 피부건강 등에 좋은 흑임자 삼계탕, 건강에 좋기로 산삼에 견준다는 옻을 부작용이 전혀 없도록 조리한 옻삼계탕이 있다. 전복삼계탕은 진시황이 찾던 불로장생식의 하나였던 전복을 삼계탕과 좋은 궁합을 이루어 맛을 더할 뿐만 아니라 자양강장, 피부미용, 원기회복에 탁월함을 나타내고 있다. 궁중 전복죽은 흔치않은 궁중 원방을 가지고 석결명이라 하는 전복 껍질을 장시간 우린 물에 전복살과 내장을 넣고 제대로 끓여 각종 성인병과 자양강장에 효과가 있다.
궁중음식궁합에 맞추어 찹쌀과 잡곡을 섞고 대추, 황기 등을 우린 물로 지은 찰진 보양찰밥으로 일컫는 삼보찰밥도 있다. 정성이 듬뿍 들어간 기본 찬은 작가가 제작한 특색있는 작품성을 나타내는 도기를 사용했고, 산초, 당귀뿌리 장아찌 등은 엄 대표의 소백산 친구가 보내온 것을 내고 있고, 생강차, 감잎차, 황기차를 서비스로 내며 입안을 향기롭게 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운영, 명절은 당일휴무, 180석이다. 올해 4년째 한국 삼계보양식을 킨텍스 들머리에서 알리고 있는 엄복희 대표 “귀한 재료에 정성을 더하여 건강에 좋은 보양식을 내고 있다”고 했다.
보양삼계탕
주소
  일산서구 대화동 2239-1
         (일산백병원 옆 LG전자 사거리)
주요메뉴  보양해계탕 60000원(2인)  보양삼계탕 12000원(1인) 궁중모듬 12000원(2~3인)  궁중전복죽 12000원(1인) 직접 담근 인삼주 전시판매
문의  031-912-9911

▲ 보양삼계탕에서는 생강차, 감잎차, 황기차를 서비스로 내며 입안을 향기롭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