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마운트 스포츠클럽 회원권 분석

더 고급스럽고 더 재밌는 멤버십
3000평 시설, 마음껏 이용하고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특혜까지

 오피니언 리더 그룹의 소셜 네트워크가 자연스럽게 형성되는 고급 휘트니스 멤버십 문화는 서울의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발달해왔다. 신라호텔이 타워팰리스 내에 문을 연 상류층 회원 전용 최고급 피트니스클럽인 ‘반트’ 등의 영향으로 특급호텔들도 휘트니스 리뉴얼 및 연예인 마케팅, 멤버 커뮤니티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러나 서울 중심의 휘트니스 멤버십 문화는 최근 들어 다소  축소되고 있는 상황이다. 중상층 오피니언 리더 그룹의 주거지가 고양 일산과 분당 등 수도권 일부지역으로 점진적으로 이전되면서 멤버십 문화에 대한 욕구도 분산됐기 때문이다.

고양시의 경우 기업인과 의사 변호사 교수 고위공직자 문화예술인 연예인이 가장 많이 사는 도시로 손꼽히는 만큼 고급 휘트니스 멤버십에 대한 욕구가 그 어느 지역보다 높다. 중상층의 ‘탈 서울’ 현상은 현재 더욱 가속화되고 있고, 고양시와 같은 쾌적하고 교통이 편리한 서울 인접 도시가 최고급 주거지로 더욱 각광받고 있다. 이 같은 고급문화에 대한 욕구 분산은 가정 중심의 가치가 점점 높아지면서 직장보다는 주거지 인근에서 수준 높은 문화와 레저를 즐기고 싶어 하는 경향이 뚜렷해졌다.

원마운트 스포츠클럽은 고양과 파주 김포 인근의 중상층을 흡수할 수 있는 최상급 휘트니스 멤버십 공간으로 탄생한다. 상당수 수요층이 손꼽아 기다려왔던 시설이다. 덕분에 원마운트 스포츠클럽은 공식 오픈을 하기도 전에 창립회원권의 80%가 청약되는 호응을 얻고 있다. 원마운트 회원권이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서울의 특급호텔 피트니스센터보다 럭셔리한 시설과 워터파크 스노우파크까지 이용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기 때문이다.

----------------------------------------------------------------------------

회원권  80% 청약
3년, 5년 후부터 원금 상환 가능
보증금 방식이라 ‘가볍다’

원마운트 스포츠클럽 회원권은 이용 혜택에 비해 저렴한 편이다. 창립 회원은 연회비가 없고, 3천만원 대에 회원권을 가질 수 있다. 회원권은 3년 또는 5년후부터 다시 원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보증금 형태여서 더욱 가볍다. 최고급 시설을 이용하면서 회원권 투자금은 안전하게 보존된다. 스포츠클럽을 적극 이용하면, 회원권 투자원금 이자를 훨씬 선회하는 경제적 가치를 누릴 수 있다. 국내 최상급 휘트니스를 이용하면서, 상류층 소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가족과 함께 워터파크 스노우파크 문화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으니, 이득이 되는 투자다. 현재 회원권을 분양받는 청약자들은 본 계약 시 경쟁률이 높을 것을 우려하고 있다. 그만큼 고양시 수요층이 높다는 시장의 반영인 듯싶다.
회원권문의 : 1566-223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