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MIT 등 아이비리그 투어도 하는 미국 스쿨링 프로그램

명문, MIT 등 아이비리그 투어도 하는 미국 스쿨링 프로그램방학이 되면 해외 영어캠프를 찾는데 고심하는 부모들이 많다. 학부모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한국학생끼리 어울리지 않고 현지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는 영어몰입환경이다. 하지만 여름에는 미국, 캐나다 등의 경우 방학이 길어 현지학생과 같이 공부하는 ‘스쿨링’ 캠프를 진행하기 어렵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름 캠프는 한국 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ESL 수업을 듣거나 현지학교의 썸머스쿨 참가가 고작이다.

그런 점에서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사립학교 정규 수업 참여를 성사시킨 애임하이교육의 "미국 아이비리그스쿨링"은 주목해볼 만하다.

애임하이교육은 다른 주에 비해 일찍 개학을 하는 미국 동부 조지아 주의 교육스케줄을 이용, 불가능한 것으로 여겨졌던 여름 미국스쿨링을 성사시켰다. 더욱이 이번에 진행하는 학교는 조지아 최고 학군인 컵카운티(Cobb County) 내 최고 규모의 사립학교로 조지아 내에서도 명성이 높은 사립학교다.

아울러 "아이비리그 스쿨링"이라는 이름답게 보스턴, 뉴욕, 워싱턴 D.C.를 돌며 세계 최고 대학인 하버드, MIT, 예일 등 명문대학을 탐방한다. 특히 하버드 의대, MIT 공대 랩실에서 직접 대학생들의 수업도 참관하며 실습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느 스쿨링과 차별된다.

 

매일 다른 주제로 ‘영어일기/에세이 숙제’를 부여하고 다음날 아침 현지 선생님이 직접 교정을 봐 주고, 주 1회 방과 후 에세이 심화 수업을 통해 현지영어선생님이 반복적인 실수를 바로잡아주는 것도 여느 캠프에서 볼 수 없는 큰 특징이다.

참가자는 미국인 가정에서 홈스테이 하면서 3주 또는 4주간 사립학교에 다니게 된다. 원활한 적응을 위해 버디 시스템을 마련, 현지의 우수학생들과 한국 학생들을 1:1로 매칭시켜 한국 학생들끼리 고립되지 않고 현지 학생들과 항상 어울려 생활할 수 있다.

▷ 아이비리그 스쿨링 개요
● 미국 조지아 명문 사립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Full Time 정규수업
● 하버드, 예일, 프린스턴, MIT 등 아이비리그 투어(보스턴, 뉴욕, 워싱턴 D.C. 순회 탐방)
● 하버드, MIT 실험실(LAB) 체험 및 특강
● 매일 에세이 첨삭지도 및 주 1회 에세이 심화학습
● 대상 : 초등3 ~ 중2까지(15명 한정 소수 정예)

영어는 물론 수학도 선행 심화 학습하는 필리핀 몰입형 캠프

우리나라와 같은 비 영어권 국가에서는 책상에서 하는 공부만으로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는데 한계가 있다. 학부모들이 유학이나 이민을 고려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자녀들이 보고 듣고 읽고 쓰는 다각도의 영역에서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단기간에 진행되는 해외 캠프를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솔로몬아카데미가 준비한 2013년 필리핀 여름 캠프는 ‘Global Activity Program(G.A.P)’이라는 차별된 프로그램이다. 한국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했던 것을 체험할 수 있게 해 아이들의 사고를 넓혀주는데 도움이 된다.

‘G.A.P’는 글로벌 시대를 살고 있는 아이들에게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외국의 특색 있는 문화나 생활을 직접 경험해 보는 ‘Let's Experience’ 프로그램, 영어권 국가의 다양한 교과목을 수업하는 ‘Global Education’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필리핀 캠프의 장점은 원어민과의 1대1 수업, 현지 유명 사립학교 정규 수업 참여 등 캠프 기간 동안 영어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지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수동적인 수업 참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닌 그날 학습한 내용을 완벽하게 숙지 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학습 훈련을 통하여 장기간 기억에 남을 있도록 도와준다. 현지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서 즐기는 다양한 야외활동과 현지인들과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학생들은 글로벌 인재로써의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다.

▷ 필리핀 영어/수학 몰입형 캠프 개요
● 24시간 생활관리 100% 자녀 안심 프로그램
● 다년간 노하우가 축적된 전문 강사진
● 스파르타식 영어/수학 집중 프로그램
● 현지 유명 사립학교 학생들과의 교류하는 Global Activity Program
● 대상 : 단기집중 영어학습이 필요한 초·중·고생

도움말 애임하이교육, 솔로몬아카데미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