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인비율 높고 친절한 시민의식 한국유학생 적은 미국 중부, 안전한 교육도시
이제 미국 웬만한 곳에는 한국 유학생들이 흔해졌다. 특히 동부, 서부 주요 도시지역에는 한인커뮤니티도 많아서 미국인지, 한국인지 헷갈리는 곳도 있다. 어떤 곳에는 한국처럼 입시학원이 성업하기도 한다.

이런 곳에서 유학한 학생들을 만나면 과연 왜 미국유학을 와 있나 싶으리만큼 실망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수업만 영어로 들을 뿐, 한국친구들과 어울리고 한국식당에 다니며 한국적으로 생활하면 당연히 영어실력은 늘지 않는다. 그래서 요즘 떠오르는 곳이 바로 캔자스주다. 교통도 편리하고 산업화, 도시화의 혜택까지 갖추고 있으면서도 아직까지 한국 학생들의 발길이 별로 닿지 않은 곳이다. 영어교육환경에 있어서 청정지역이라 할 수 있다. 캔자스주는 미국대륙 한 가운데에 있다. 그래서 ‘미국의 심장’으로 비유되는 주이다. 동서남북으로 미주리, 콜로라도, 오클라호마, 네브라스카와 경계 하고 있는 미국 교통의 요충지이다. 낙농업과 석유, 항공기산업이 발달해 있으며 캔자스대학(University of Kansa)은 도시경영, 도시정책, 특수교육 분야에 관하여는 미국 대학 랭킹 1위에 올라 있다. 아직까지 한국인들에게는 캔자스주립대학 유학생들을 통해서 약간 알려져 있을 뿐, 초중고생들을 위한 조기유학은 이제 겨우 시작이라 할 수 있다.

캔자스주는 전체 크기가 한반도와 비슷하지만 인구는 230만명에 불과하다. 인구 백만 이상의 번잡한 대도시환경은 없으며 캔자스시티, 위치타, 헤이즈 등 몇몇 거점도시를 중심으로 교육, 행정, 산업화가 이루어져 있다. 교육에 관하여는 로렌스가 가장 유명한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캔자스 최고 명문인 캔자스대학(University of Kansas)이 있는 로렌스는 대학도시다운 아늑함과 캔자스주에서 가장 명성이 높은 대학을 품고 있다는 도시민의 자부심이 느껴진다.

미국 어디나 쉽게 닿는 중부지역의 중심도시, 쾌적한 기후조건, 친절한 주민, 거기에 자부심 가득한 교육적 환경.. 이 정도면 누구나 원하는 유학의 최적지다. 특히 1~2년 짧은 기간에 빠른 영어실력 향상을 기대한다면 캔자스를 눈여겨 보자. 로렌스는 그 중에서도 으뜸이다.

캔자스 로렌스 명문, 세인트 존 카톨릭 스쿨, 한국학생 선발
미국 캔자스 로렌스의 카톨릭 명문 St. John Catholic School에서 8월 학기 유학생을 선발한다. 60년 역사를 자랑하며 초1-8학년까지 약 300명의 학생이 있다. 금년부터 처음으로 외국학생 입학허가가 결정되어 현재 한국학생이 하나도 없는 영어청정학교이다. 조기유학 후 특목고를 대비하거나, 미국 유학의 첫걸음을 시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학비와 홈스테이비, 가디언비를 다 합쳐서 1년 총 22000불이다.
문의 : 애임하이교육㈜ 02-582-7088


[St. John Catholic School 입학 설명회]
날짜 2013년 6월 15일(토)
시간 오전 11시
장소 위시티 북카페 “기린의 뜰”
대상 초3 ~ 중2 학부모님
예약 고양신문 홈페이지

2013학부모 초청, 미국유학 설명회
초등 단기 유학부터 대학 특례입학까지 미국유학의 A부터 Z까지 총 정보를 제공합니다.
일시 6월 15일(토) 오전 11시
내용 1부-미국유학 프로그램 설명 /2부-1:1맞춤컨설팅
대상 학부모 30명(선착순 마감)
장소 식사동 북카페 ‘기린의 뜰’(☎968-8811)
신청 고양신문 홈페이지(www.mygoyang.com)
문의 964-2900
세부내용
1. 방학 캠프/스쿨링
초3 ~ 중2  / 방학을 활용한 단기 유학. 3주~ 6주
특히, 미국 아이비리그 스쿨링은 사립학교 정규 수업과 함께 하버드, MIT 실험실 탐방을 비롯한 아이비리그 탐방도 하는 일석이조 프로그램.

2. 미국 교환학생
중3 ~ 고2  / 중고생을 위한 미국 국무부 초청 문화교류 프로그램.
전 세계 매년 2만 명의 교환학생이 참가하는 검증된 프로그램.
공립학교에 배정될 경우 1000만원 대에 1년 미국 유학 가능.

3. 가디언 유학
초4 이상  / 애임하이 미국 지사 가디언(한인 교포)의 관리 하에 미국 공/사립학교에서 정규 수업을 받으며 학교장과 애임하이 지사가 검증한 미국인 가정에서 생활하는 프로그램. 현지 가디언과 학부모님과의 원활한 의사 소통이 강점.
 
4. 미국 캔자스 과학고
주 정부 지원의 수학, 과학 영재학교. 대학생과 함께 학업하고 대학 기숙사에서 생활.  대학 교수와 1:1 연구 프로젝트 실시.  졸업 후 대학 3학년으로 편입.
 
5. 미국 대학 특례 입학
고교 졸업자 또는 대학 재학생 / 미국 시민권자와 동일한 학비 또는 특례입학 장학 혜택 (국제학생에 비해 1/3 정도 저렴)으로 유학하는 프로그램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