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의 맛집 일산동구 백석동 이마트 뒤 ‘고대닭발’

▲ 10년 째 쫀득쫀득하고 매콤한 닭발의 남다른 맛을 자랑하는 ‘고대닭발’

현대인들의 무릎 관절을 쌩쌩하게 하는 닭발이 반기는 백석동 ‘고대닭발’. 10년 째 한결같은 맛을 내고 있는 ‘고대닭발(대표 최심순)’을 운영하는 최 대표는 무릎이 많이 아팠는데 닭발을 섭취한 후부터 걷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로 무릎이 쌩쌩해졌다고 한다.

최 대표는 그 느낌 그대로 손님들에게 닭발을 자신 있게 권하고 있다. 뜯어 먹는 맛이 있는 만만한 닭발과 뼈 없는 닭발은 조금 덜 매우며, 전용 불판에서 볶아먹는다. 여기에 콩나물 무침, 위를 보호하는 양배추 샐러드, 단무지, 대파를 송송 넣은 속풀이 맑은 국이 곁들여진다.

닭발을 먹을 때 매운 맛을 중화해주는 큰뚝배기 계란찜을 주문하면, 황금비율로 섞인 전용 육수와 계란이 입안을 부드럽게 달래준다. 양이 많아서 한 끼 식사로도 든든하다.

닭갈비 야채볶음엔 양배추, 당근, 양파가 들어갔고, 매콤한 닭발 전골은 특제 육수에 어묵이 들어가서 감칠맛이 풍부하다. 이밖에도 전용 육수와 청양고추가 들어가서 매콤한 냄비오뎅, 국산 쌀로 눌린 구수한 누릉지탕, 단골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쫄깃한 잔치국수와 김가루의 고소함을 담은 주먹밥도 있다.

갖은 채소랑 볶아먹는 매콤한 닭모래집과 특별한 맛으로 오독오독 씹히는 돼지 오돌뼈도 준비됐다. ‘고대닭발’은 고양의 유일한 닭발전문점이며, 파주 쪽에서도 손님들이 택시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주문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 이곳 ‘고대닭발’ 벽면에는 맛에 감동한 손님들의 글로 빼곡히 도배가 됐다.

‘고대닭발’은 국산 닭발을 사용하며, 남다른 비법으로 맛에 차별함을 두었다. 임산부가 먹고, 그 임산부의 아이가 중학생이 되어서도 함께 오는 역사가 깃든 곳이기도 하다. 닭발은 무릎관절에 효능이 있으며,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되고,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

특히 닭발의 리놀레인산은 항암효과, 동맥경화, 심장병 예방 등 면역기능 강화에 효과를 나타낸다. 추위를 많이 타는 사람에게는 몸을 따뜻하게 하며,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을 촉진시킨다.



50인석으로 오후 5시~새벽 3시까지 운영되고, 둘째, 넷째 일요일 휴무다. 닭발은 포장하면 1000원이 할인된다. 최심순 대표는 “저렴한 비용으로 무릎을 튼튼하게 하는 데 닭발이 최고이다”며 적극 추천했다.

고대닭발
주소  일산동구 백석동 1207-7 (이마트 주차장 뒤 첫째 골목)
주요메뉴  만만한닭발 7000원(1인)  닭발전골 1만5천원(2인)  오돌뼈 8천원(1인)
문의  031-908-4452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