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종고 경기도 축구대회 우승

제 25회 경기도 교육감기 축구대회’에서 고양종합고등학교(학교장 이훈구) 축구부가 남고부 우승을 차지했다. 7월 22∼27일까지 안산 공업대학 운동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고양종고는 마지막날 남자 고등부 결승전에서 김주덕의 천금같은 결승골에 힘입어 부천 정명고를 1대0으로 꺾었다.

전반전은 양팀이 득점없이 끝났고 후반 27분 고양종고 김주덕이 균형을 무너뜨리며 결승골을 넣어 승부를 결정지었다. 고양종고는 우승뿐 아니라 김성기 감독과 최영근 코치는 지도자상을 축구부의 주장인 황석훈(3학년)군이 최우수선수의 영광을 차지했다.

끝까지 고양종고의 골문을 막았던 우광식(2학년)군은 GK상, 결승골을 넣은 김주덕(3학년)군은 최다득점상을 각각 차지했다.
지난 2000년에 재 창단된 고양종고 축구부는 작년 24회 대회에서도 2위를 차지해 우승을 기대하고 있었다. 주전선수는 2학년을 주측으로 3학년 선수는 3명만이 활동하고 있다고. 이번 대회에서 4위까지 입상한 팀은 전국 고교 선수권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고양종고는 전국대회에서는 이렇다할 기록을 내지 못하고 있지만 앞으로 기대할 만한 전력있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고양종고 축구부 주전선수 명단/우광식 이창훈 권오진 강민수 심재홍 김주덕 황석훈 전준호 김대식 김두익 박상민 송창호 손 정 정현준 구대웅>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