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신개념 3D전시 기법 적용
3D기법(RC방식)을 활용한 국내최초의 체험전으로써 곤충의 표본만을 전시했던 기존 전시회에서는 느낄 수 없는 감동을 관람객에게 선사한다. 체험장을 들어서자마자 40여 개의 대형판넬(가로 5m* 로 3m/1판넬)에서 펼쳐지는 3D 파노라마는 관람객들에게 자연환경과 곤충세계의 위대함을 느끼게 해준다. 또한 체험장에서 제공되는 자연의 소리(바람, 물, 매미, 귀뚜라미 外)와 향기(풀, 소나무, 꽃내음 外)를 맞이하면 마치 대자연의 품속에 있는 듯한 싱그러움을 느끼는 이색체험 전시다. 3D 포토존과 3D 체험 놀이터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다양한 방식(3D 착시 현상을 이용한 낙서판, 부착물, 부조물과의 촬영 外)을 통한 3D체험관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이 다양하고 재미있는 3D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관람 후 차별화된 결과물이 손 안에
관람시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체험장의 현장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전시회에서 사용한 3D 안경을 쓴 뒤 촬영했던 영상을 PC, TV, 휴대폰, 출력물로 다시 보면서 전시회장에서의 3D 체험을 그대로 다시 느낄 수 있다. 즉 어디서든지 촬영의 대상이 되는 인물과 콘텐츠가 하나로 인식됨을 느낄 수 있다.

3D체험에 대한 교육적 가치를 제공
자연과 어우러진 곤충을 표현한 3D 전시물의 관람 및 체험 후 곤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곤충의 생태를 교육 콘텐츠로 구성하였다.
생태계를 구성하는 다양한 곤충의 정의, 곤충의 생태(탄생, 변태, 성충 그리고 죽음), 자연 생태계에서 꿀벌의 역할과 같은 다양한 주제를 다뤄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는 체험학습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관람 내용을 방학 과제물로 제출할 수 있도록 관찰 학습지도 제공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풍성한 이벤트
다양한 포토존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사진촬영, 라바송에 맞춰 춤추기 콘테스트, 라바 애니메이션 및 곤충 다큐멘터리 상영관을 통해 보고 지나가는 따분한 전시회가 아닌 마치 테마파크에 와 있는 듯한 환경을 만끽하게 될 것이다.

기간  7월 5일 ~ 9월 1일
장소  킨텍스 제1전시관 2A홀
비용  13,000원 (입장시 제공되는 3D 안경 포함) / 3,000원 특별할인 쿠폰(1면 참조)  
         ※ 20인 이상 단체 11,000원(인솔자 무료)
문의  1899-3948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