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아람누리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회

두 가지 컨셉 새롭게 만나는 클래식 명작과 해설이 있는 음악회
관현악으로 만나는 피아노 모음곡 무소르그스키-라벨 ‘전람회의 그림’과 피아노 곡으로 편곡된 비발디와 피아졸라의 사계 및 영화, 게임음악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

매년 여름, 친근하고 재미있는 클래식 공연을 선보여온 <아람누리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회>가 올해도 유익하고 풍성한 내용으로 청소년 관객들을 맞는다.

오는 8월 9일과 10일, 양일간 이어질 이번 음악회는 고양아람누리가 준비한 맞춤형 청소년 음악회 시리즈로, 클래식을 흥미로운 해설과 함께 흥미로운 내용으로 구성한 클래식 음악 교육 프로그램이다.

여름방학 숙제를 해결하기 위한 1회성 관람에 그치는 여타 청소년 대상 음악회와는 달리, 친근하고 완성도 있는 무대로 청소년들이 클래식 음악을 좀 더 쉽게 다가가는 계기가 되어주기에 충분한 아주 특별한 공연이다.
피아노 블러바드

8월 9일 열리는 첫 번째 공연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책’에서는 교과서에도 실려 있는 ‘러시아 5인조’의 대표 작곡가 무소르그스키의 피아노 곡 ‘전람회의 그림’을 프랑스의 작곡가 라벨이 편곡한 관현악 버전으로 소개한다.

주목 받는 차세대 지휘자인 정인혁이 지휘하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해박한 지식과 유쾌한 입담으로 남녀노소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인기해설가 장일범이 진행을 맡아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재미있는 해설을 들려준다.

‘전람회의 그림’이라는 곡이 탄생하기까지 작곡가 무소르그스키와 화가 빅토르 하르트만의 생생한 우정 이야기와 10개의 그림을 함께 만날 수 있다.

이어서 8월 10일에는 두 번째 공연인 ‘춤추는 피아노의 봄·여름·가을·겨울’이 펼쳐진다.

클래식의 대중화를 모토로 결성된 젊은 앙상블 피아노 블러바드(Piano Boulevard)의 멤버들이 직접 편곡과 연주를 하고 중견 피아니스트 임미정이 해설을 맡아, 어렵게만 느껴졌던 클래식 음악에 대해 보다 친숙하고 새로운 방식의 접근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아졸라와 비발디 <사계>를 번갈아 연주하며 다른 시대, 다른 장르로 작곡된 두 작품에서 계절의 변화와 음악적 변화를 선보인다. 또한 신디사이저의 음향을 더한 쇼스타코비치 ‘왈츠’ 등 친숙한 클래식 작품을 비롯해 ‘시네마 천국’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영화음악, ‘슈퍼 마리오’, ‘앵그리 버드’ 등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게임 음악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공연별 소개
공연 2013 아람누리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회 1
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미술관 산
책 2013 아람누리 여름방학 청소년 음악회 2
춤추는 피아노의 봄 여름 가을 겨울
프로
그램

무소르그스키 <전람회의 그림>
- 라벨 관현악 편곡

- 프롬나드 Promenade
- 난쟁이 Gnomus
- 프롬나드 Promenade
- 오래된 성 The Old Castle
- 프롬나드 Promenade
- 튈르리 궁전의 정원 The Tuileries Gardens
- 우차 Bydlo
- 프롬나드 Promenade
- 껍질을 덜 벗은 병아리들의 발레 Ballet of the Chickens in Their Shells
- 사무엘 골덴베르크와 쉬무일 Samuel Goldenberg and Schmuyle
- 리모주의 시장 The Market-place at Limoges
- 옛무덤 The Catacombs
- 죽은 육신과의 대화 With the Dead in the Language of the Dead
- 닭발 위의 오두막 The Hut on Fowl's Legs
- 키예프의 대문 The Great Gate of Kiev

피아졸라 :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중 '항구의 여름'

비발디: 협주곡 제3번 F장조 Op.8 <사계> 중 '가을' 1악장, 협주곡 제4번 f단조 Op.8 <사계> 중 '겨울' 1,2악장

피아졸라 : 부에노스 아이레스의 <사계> 중 '항구의 봄'

고지 :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풀키넨 : 앵그리 버드

탄 : 메이플 스토리, 루디브리엄

쇼스타코비치 : 재즈 모음곡 중 왈츠 제2번

조 : <하울의 움직이는 성> 중 '인생의 회전목마'

쇼팽 : 에튀드 Op.10-5, 왈츠 Op.64-2, 두금삼 '말 할 수 없는 비밀' 배틀

엔니오 :모리코네 <피아니스트의 전설> 중 '사랑을 연주하다', <시네마 천국> 중 '사랑의 테마'

출연

▶해설 : 장일범
KBS 클래식FM '장일범의 가정음악'의 명 DJ이자 마리아 칼라스 홀 음악감독이다.

▶지휘 : 정인혁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지휘과와 베를린 국립음악대학 한스-아이슬러 지휘과를 졸업하였으며, 동 대학 지휘과 최고 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쳤다.

▶연주 :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
1997년에 창단된 강남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서울시 최초의 기초 자치단체 소속 교향악단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수준 높은 연주력을 갖춘 교향악단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해설 : 피아니스트 임미정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줄리어드음대(석사), 뉴욕주립대학(박사)을 졸업하였다. KBS교향악단을 비롯한 국내 및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매년 유럽, 중남미를 포함한 미주 등 국제무대를 누비며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첼로 정명화, 바이올린 이경선 등과 함께 음악감독을 맡아 M4one챔버 앙상블 활동을 하고 있다.

▶연주 : 피아노 블러바드
피아노 블러바드(Piano boulevard)는 2013년 3월 창단되어 피아니스트 임미정을 주축으로 젊은 피아니스트들로 구성된 국내 처음으로 시작된 유일한 피아노실내악(앙상블) 프로젝트이다.

 장소 고양아람누리 아람음악당
 일시 8월 9일(금) 오후 5시,  8월 10일(토) 오후 5시
 비용 전석 무등급 1만2천원   (미취학아동 입장불가)
 문의 1577-7766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