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공식 포스터가 공개됐다. 포스터는 서로 다른 색감과 형태로 겹쳐진 두 원에 강렬한 ‘로즈’ 색감의 영화제 로고와 백로기의 이미지가 시선을 집중시킨다. 이는 떠오르는 추상화가인 박현수 작가가 5회를 맞이한 DMZ영화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마음으로 재능기부한 작품 ‘Circle-WB’를 영화제 포스터로 재탄생시킨 것이다. 박현수 작가는 “알파벳과 숫자, 한글의 자모음 형태 등을 보고 느꼈던 것들을 문화적으로 섞어 배치해 동양과 서양, 음양의 조화 등에 대한 다양한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한다.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10월 17일부터 23일까지 고양에서 개최

DMZ다큐멘터리영화제는 지난 4년간 다큐멘터리의 잠재력을 보여주며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며 국제영화제로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DMZ는 전쟁으로 기억되는 대립과 갈등의 현장이지만 역설적으로 소통과 공존의 가능성을 지닌 곳이다.
대립에서 상생의 씨앗을, 갈등에서 화해의 악수를 찾아내는 다큐멘터리를 통해 올해도 어김없이 세계를 향한 평화와 소통, 생명의 영화 축제로 마련된다.

이번 영화제에는 전 세계 40여 개국 120여 편으로 구성된 양질의 다큐멘터리 상영을 통해 다큐멘터리의 가능성을 확인시켜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다채로운 기획행사와 문화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준비된다. 그 어느 해보다 새로움과 놀라움으로 가득한 제5회 DMZ국제다큐멘터리 축제가 이제 고양에서 개최되어 고양시민에게 반갑지 않을 수 없다.

영화 상영 이외에도 지역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행사 및 이벤트프로그램, 청소년 대상 다큐멘터리 상영과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영화제 홍보팀(032-623-8060)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