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대 규모 유명 브랜드 가구 아울렛 매장, 가구톡

제값 주고 물건을 사면 바보 소리 듣는 세상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좀 더 싸고 좋은 물건을 사기 위해 발품 파는 일쯤이야 가볍게 여긴다. 도시 외곽에 있는 창고형 할인매장, 아울렛 매장 등이 꾸준히 신장세를 이어가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고양시 구산동에 문을 연 ‘유명 브랜드 가구 아울렛, 가구톡’(대표 송도현)도 똑똑한 소비자들을 위한 유명 가구 아울렛 매장이다.
“매장에서 자유로는 150m, 제2자유로는 1㎞ 거리에요. 고양시뿐 아니라 서울, 김포, 파주, 의정부시에서도 많은 분들이 찾아주고 계세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한 매장인만큼 임대료 등 매장 운영에 들어가는 비용은 최소화했죠.”
송 대표는 “오픈 한 후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나서 일부러 멀리서도 일부러 찾아오는 분들이 많을 정도로 입지조건은 너무 좋다”고 말한다.

국내·외 최고 유명 브랜드 가구만 판매
27년 동안 가구제조업부터 유통업까지 가구전반을 두루 섭렵해 그가 운영하는 아웃렉 매장은 조금 다르다.

“기존의 아웃렛매장은 스크래치나 이월가구를 중심으로 판매하다보니 고객들의 만독도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유통매장 개설을 통해 품질 좋은 가구를 저렴하게 공급해보자고 생각했죠”

약 1600평 규모의 이곳 아울렛 매장에서 주로 정품가구, 진열가구, 스크래치 가구 등을 전시 판매한다. 대량구매를 통해 단가를 낮추거나 직거래를 통한 가구들이다. 중고가구나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저가 가구는 없다. 고양시 가구업계에서 잔뼈 굵은 송 대표가 하나하나 품질에 신경을 쓴 상품들이다.

이곳은 소비자들이 찾아낼 정도의 흠집이 있는 상품은 아예 매장에 들여놓지 않고 싼 가구를 싸게 사는 게 아니라 비싸고 좋은 가구를 싸게 사는 매장이다.

라자, 아르마니, 동서, 리젠시, 아피나, 썬퍼니처, 파로마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가구만 판매한다는 것도 이 매장의 특징이다. 유명 가구점이 자체 전시장에 소규모의 아울렛 매장을 두거나, 대부분의 아울렛 매장이 비브랜드 가구를 취급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그는 “유명 브랜드 가구를 한자리에 모은 이 정도 규모의 아울렛 매장은 고양시뿐 아니라 전국적으로도 없을 것”이라고 자부한다.


다양한 전문관 구비로 쇼핑 만족도 높아
매장은 1, 2층으로 나뉜다. 1층엔 모던, 2층엔 앤티크 가구가 있다. 산뜻한 아이들 침실가구와 책상부터 중후한 소파, 침대, 장롱, 화장대, TV장식장까지 다양한 연령대와 취향을 고려한 가구들이다. 등가구 의자, 날렵한 전신거울 등 세련된 디자인의 소품들도 다양하다.

제품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지만, 가격은 보통 공장도가보다 50% 저렴하다. 소비자가로 계산하면 적어도 70% 이상 싸게 살 수 있다는 얘기다.

최근 매장을 전면적으로 재정비해서 가구톡을 찾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신혼부부는 한번 구입하면 10년 이상 써야해서 가구 선택에 더 신경을 쓸 수밖에 없기 때문에 ‘혼수특별관‘을 만들어 가구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자녀를 둔 소비자를 위해 주니어가구를 대폭 보강하고, 백화점 입점 브랜드인 본톤 식탁도 들여왔다. 최근 삶의 질과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반영해서 ‘아피나’ 등 천연원목 건강 가구를 들여오고, 부모님과 가족을 위한 장수돌침대 등 돌·흙침대 전문관을 구비되어 소비자들이 찜질방처럼 따뜻한 돌침대를 직접 체험해 볼 수도 있다.

한편, 가구톡에서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뜻있는 이벤트도 계획 중이다. 대형 백화점에서 볼 수 있는 수백만 원 상당의 명품 가구를 천원에 가져갈 수 있는 ‘가구천원 경매이벤트’가 바로 그 것. 경매행사를 통해 조성된 수익금은 매장이 위치해 있는 일산 서구 구산동 지역사회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좋은 브랜드 가구도 저렴하게 구입하고, 지역사회를 도울 수도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

보통의 경우 디자인과 가격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가구를 찾는다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니다. 그런 점에서 가구톡은 이러한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준다. 최고 품질의 가구를 실속 있는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가구톡으로 가족들이 손잡고 함께 가을 나들이 나가보면 어떨까.

문의 031-925-2888
위치 고양시 일산서구 구산동 1477-3
위치 자유로 구산IC에서 150m, 제2자유로 장산IC에서 900m
홈페이지 www.가구톡.com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