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에 따르면 인구의 80% 이상이 평생을 살면서 한번 이상은 요통 때문에 고생한다고 한다. 만성 요통을 일으키는 가장 큰 원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잘 알고 있는 디스크나 협착증이 아닌 척추 인대의 만성적인 이완에 있다.
인대이완은 우리 몸의 뼈를 튼튼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인대가 늘어나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급격한 외상이나 과다한 노동, 무리한 스포츠 등이 원인이다.
늘어난 인대는 평생에 걸쳐 약해져 있는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데, 제 때 치료하지 않으면 이후 디스크나 협착증 등 다른 질환으로 악화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목의 경우에는 허리보다도 인대의 이완이 발생하기가 쉬운데, 그 이유는 머리의 무게에 비해 목의 인대가 너무도 얇고 근육의 힘도 없기 때문이다. 또한 허리와는 달리 각 분절 모두가 잘 늘어나기 때문에 순차적으로 아픈 부위가 달라지는 다발성 인대이완이 많고, 목디스크나 협착증도 다발성인 경우가 많다.
만성 인대이완의 치료 방법으로는 근본적 원인인 손상된 인대를 재생시키고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요법과 척추 인대강화 주사 치료와 DNA 주사 치표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가 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인대가 튼튼해져서 척추체자가 안정이 되면 디스크도 6개월에서 1년에 걸쳐서 자연적으로 녹아 없어지기 때문에 근원적인 치료가 가능하며, 현재 아픈 부위는 물론 위, 아래 부위까지도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다.

저작권자 © 고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